-
-
완자 공부력 초등 영어 영단어 6A ㅣ 완자 공부력 영어
비상 초등 영어 집필진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공부는 일찍 시작해도 영단어는 고학년때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반복적으로 단어를 읽고 쓰는 행동이 지루할 수 있기에 미루고 미루다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영단어 공부를 시작했어요
평소에는 아는 단어라도 읽고 뜻을 아는거지 쓰지는 못하기 때문에 교재를 가지고 직접 써보면서 철자를 익히고 발음과 뜻을 정확하게 알면 좋을거 같아서 집에서 영단어 공부를 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비상 완자 공부력 영단어는 하루에 4쪽, 20일 분량이고요.
5일차마다 리뷰가 있고, 한 권을 다 끝내고 나면 실력 테스를 통해서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큐얼 코드로 발음을 들을 수 있고요.
철자와 소리를 같은 색으로 표현해서 철자마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아무리 교재가 얇아도 혼자서 공부하면 한 권을 끝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공부력 플래너를 이용해서 매주 계획을 세우고 플래너를 보면서 4주간 열심히 공부를 하니 진짜 4주만에 완북을 하게 됐어요.


17일차에서는 1월~6월까지를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배웠고요.
18일차에는 7월~12월까지를 영어로 공부했어요.
이를 가지고 누군가의 생일이 몇 월인지를 기본문장에 넣어서표현할 수 있었답니다.
귀로 발음을 듣고, 철자마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를 색으로 구분해 놓은 단어를 눈으로 보고 손으로 쓰면서 영단어를 공부했어요.


19일차에는 무언가를 얼마나 자주 하는지를 공부했는데요.
보다, 운동하다, 먹이를 주다, 연습하다, 타다라는 단어와 함께 이런 행동들을 얼마나 자주 하는지를 문장으로 표현해 보았어요.
앞에 2쪽은 발음을 듣고, 따라서 읽은 후에 단어를 쓰면서 공부를 하고요.
뒤에 2쪽은 관련 문법을 공부하고, 문제를 풀면서 단어 뜻을 다시 확인하고 영어문장을 쓰는 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20일차에는 항상, 보통, 거의 ~ 않는, 이따금, 종종 이라는 단어를 공부했어요.
이를 활용해서 TV를 항상 보는지, 이따금 보는지, 거의 보지 않는지 등을 표현할 수 있었는데요.
꼭 TV가 아니더라도 아는 단어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얼마나 자주 하는지 거의 하지 않는지 등을 영어문장으로 만들어 볼 수 있었답니다.


공부력 플래너를 이용해서 매주 5일씩 공부를 했고요.
5일마다 있는 리뷰를 가지고 복습도 했어요.
큐얼코드로 발음을 듣고, 색으로 표현된 발음을 익히고 직접 써보기도 했고요.
하루에 5~6개의 단어와 기본문장 1개를 가지고 읽고 쓰면서 공부를 했어요.
어찌 보면 적은거 같아도 4주간 꾸준히 하기는 쉽지 않았는데요.
플래너를 이용하니 4주간 꾸준히 공부하게 되고 이렇게 완북을 하게 됐답니다.
20일차 공부와 5개의 리뷰를 끝내고 나니 실력테스트가 있더라고요.
3쪽에 걸쳐서 영단어를 고르고, 쓰고, 문장을 해석하면서 그동안 공부한 단어를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공부력 영단어 안에는 <권별 목록>이라고 해서 영단어 권별로 사용된 영단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된 목록을 부록으로 담고 있어요.
그걸 이용해서 6A뿐만 아니라 다른 권에 사용된 단어도 공부할 수 있는데요.
한눈에 쏙 들어오기 때문에 반복해서 보면서 복습하기에도 좋네요.
[본 후기는 비상교육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