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스토리 중등 영어 독해 기본 1 ㅣ 중등 자이 독해 기본 (2026년) 1
강윤희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2년 7월
평점 :

중1 아이가 여름 방학 동안 집에서 혼자 영어 공부를 하게 됐는데요.
영어 교재는 보통 단어장, 문법, 듣기, 쓰기, 독해 이렇게 많이들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우리 아이는 교재를 여러 권 가지고 공부하는걸 싫어하더라고요.
아무리 교재가 잘 만들어 져도 공부하는 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용없더라고요.
그러다 이번에 자이스토리 중등영어 독해 기본으로 공부를 하게 됐어요.
자이스토리 영어 교재는 워낙에 답지에 첨삭이 잘 되어 있다라는 걸 알고는 있었는데요.
아이가 혼자 공부하는 만큼 음뭔도 제공되면서 간단한 문법 설명과 수능형 유형을 가지고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다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집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독해, 문법, 어휘, 듣기 같은 것들을 시기별로 어느 정도 수준이 되도록 해야 하는지 감이 오질 않는데요.
자이스토리 교재에는 영어공부 로드맵이 수록되어 있더라고요.
초등, 중등, 고등 시기별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공부해야 할지 담고 있는데요.
독해 기본, 완성, 실전, 고난도 독해로 공부를 하고요.
고등에서는 전국연합 고사라든지 연도별 모의고사를 언제 풀어야 하는지를 한누에 보이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 영어 공부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자이스토리 영어독해 기본은 중학교 수준에 맞는 내용을 수능형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수능독해에 나오는 11가지 유형을 <내용파악하기><중심어와 중심문장찾기><글의 흐름 이해하기><글의 내용으로 짐작하기> 4단계로 나누어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단계별로 유사한 유형을 모아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수능 유형에 익숙해 지도록 연습하기에 좋을거 같고요.
각 단계별로 유형 완성 테스트와 어휘리뷰가 있고요.
모든 공부가 끝나고 나면 10문제씩 3회 제공되는 모의고사를 통해서 독해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수능 독해 유형을 11개로 나누어서 각 단계별로 묶어서 비슷한 유형을 풀어 봄으로써 수능형 독해에 익숙해 지도록 할 수 있고요.
음원을 들으며 지문을 읽고 하단에 정리된 단어로 별도로 단어를 찾이 않아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데요.
지문에 담긴 문장을 별도로 직독직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워크북을 통해서 직독직해 연습을 복습할 수도 있답니다.
자세한 첨삭이 담긴 문제풀이는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요.
휴대가 가능한 작은 미니 단어장도 부록으로 담겨 있어서 단어만 모아서 공부하고자 할 때에도 편하네요.

직독 직해 연습을 하는 부분에는 구문체크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구문 체크 란을 통해서 간단한 문법 적인 부분도 공부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처럼 문법을 싫어하는 아이는 이렇게 그때 그때 설명을 듣는 방법이 지루하지 않게 문법을 공부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11개의 수능 독해 유형을 4개의 단계에 나누어서 담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기 전에 각 단계별로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공부하면 좋을지 <단계별 학습법>을 미리 살펴보고 공부를 시작하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우리 아이는 빨간펜으로 밑줄도 치면서 열심히 읽어 보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 시작한 유형은 글의 내용과 일치하는, 일치하지 않는 것을 찾는 문제에요.
유형해법을 통해 어느 부분에 신경을 써서 풀어야 하는지를 먼저 확인하고요.
음원을 들으며 지문 전체 내용을 듣고, 하단에 있는 단어를 참고해서 본문을 읽은 후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오른쪽 연두색 칸에는 배경지식이라고 해서 지문에 나오는 무어인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있어요.
처음 접하는 무어인이라는게 당연히 뭔자 몰랐는데요.
배경지식이 있어서 바로 이해할 수 있었어요.

첫 번째 지문에 담긴 모든 문장을 하나씩 직독직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앞에서부터 바로바로 그 의미를 알아보고 구분체크를 통해 간단한 사항들도 확인해 봤어요.
그리고 앞에서 풀었던 문제들을 문제와 선택지까지 꼼꼼하게 풀이해 놓은 풀이 연습을 통해서 아이가 문제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지문은 4쪽에 걸쳐서 문제를 풀고 전체 문장을 직독직해 연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두 번째와 세 번째 지문은 각각 2쪽에 걸쳐서 독해와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직독직해도 일부 문장만을 담고있는데요.
음원을 들으며 지문을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 보면서 수능형 유형을 공부하기에 좋아요.
단지 직독직해가 부족하다 싶을 수도 있는데요.
본문에 담긴 모든 문장을 직독직해 연습할 수 있도록 별도의 워크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본교재 공부 후에 워크북으로 복습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8쪽에 걸친 내용이 1일차 공부량이에요.
방학이라 8쪽 공부가 가능했는데요.
학기 중이라면 2쪽이나 4쪽씩 나누어서 해야 할거 같네요.
음원 제공, 휴대용 단어장, 워크북을 통한 본교재 지문 직독직해 연습, 11가지 수능형 유형을 4단계로 나누어서 직독직해와 구문체크를 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인데요.
한 권으로 듣기, 독해, 쓰기, 구문, 단어 공부까지 모두 가능해서 우리 아이처럼 여러 교재 사용을 꺼리는 아이에게는 너무나 잘 맞는 교재였어요.
배경지식도 잘 되어 있고, 답지에는 여러 컬러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첨삭을 해주고 있어서 전혀 복잡하지 않고 눈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으로 아이가 혼자 공부하기에 좋네요.
[본 교재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