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어휘 5단계 A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어휘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때에는 독서를 많이 하라고 하지만 독서만으로는 부족함이 있더라고요.

책을 통해 처음 보는 어휘의 뜻을 유추하는 것도 잘하는 아이가 있는 반면 못하는 아이가 있고요.

어느정도 유추해서 읽는다고 해도 그건 대략의 의미를 유추해서 넘어가는거지 정확한 뜻을 알고 지나가는게 아니라서 별도로 어휘 문제집을 가지고 공부를 해주면 좋을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고학년이 되면서 꾸준히 어휘 공부를 시키고 있는데요.

똑똑한 하루어휘 5A를 가지고 아이와 공부를 하고 있어요.

똑똑한 하루어휘 5A는 총 4주 분량인데요.

한 주는 6쪽 분량의 어휘 공부 5회분과 테스트문제, 특강으로 구성된 마무리까지 총6회 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매주 6일씩 꾸준히 공부한다면 4주만에 한 권을 끝낼 수 있답니다.

 

 

 

하루어휘는 국어, 사회, 생활, 과학 등 여러 분야를 나누어서 각 분야별로 주제를 정해 비슷한 어휘들을 모아서 설명하고 있는데요.

1일차는 단어의 뜻과 속담, 사자성어,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20~30분 정도면 풀 수 있는 분량이에요.

어휘 같은 경우 유사 어휘와 함께 비교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쉽고, 관용어 등을 배우고 예문을 통해서 어휘의 사용을 익힐 수 있어요.

 

 

 

 

1주 5일차는 사회 중에서 가족과 관련 있는 어휘들을 모아 놓았어요.

혈연과 지연 / 사육과 양육 / 친척과 일가 / 맏이와 막내

각각의 단어들은 어떤 뜻인지 정확하게 뜻을 살펴보고 반의어도 알아 봤어요.

그리고 주어진 예문을 통해서 어휘의 쓰임을 이해했답니다.

가족과 관련 있는 속담으로는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를 그림과 함께 배워보고요.

관련 사자성어로는 부전자전, 난형난제를 한자의 뜻을 보면서 살펴 봤어요

 

 

 

어휘의 뜻을 공부하고 나면 5~7개 구성된 문제를 풀면서 실전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어휘의 의미를 물어 보는 문제도 있고 지문을 읽고 푸는 문제도 있어요.

주관식과 객관식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서 아이가 공부한 어휘들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5일간 하루에 6쪽씩 어휘 공부를 하고 나면 마무리 문제를 풀면서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누구나 100점 테스트는 10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렵지 않아서 그야말로 누가 풀어도 100점을 맞을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아이에게 어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마무리에서는 만화를 통해서 사자성어를 알아보고요.

십자말풀이라든지 올바른 어휘 뜻을 가진 곳을 밟으며 집을 찾아가거나 질문에 답을 하며 목적지를 찾아 가는 등 놀이 형태읭 문제풀이를 하면서 한 주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루어휘에서는 여러 분야의 어휘들을 다루고 있어서 어휘의 뜻을 공부함으로써 국어 뿐만 아니라 사회, 과학 공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자성어와 속담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일상 생활 속에서 아이가 타인의 대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유사 어휘를 비교하며 정확하게 이해하고 만화와 그림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똑똑한 하루어휘... 초등국어문제집으로 활용도가 높네요.

[ 이 글은 천재교육으로부터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