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식물 수업 - 아이도 자라고 식물도 자라는
정재경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을 수년째 기르고 있지만 어찌된 일인지 전혀 자라질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시들시들 해지기만 하네요.

물주기도 다양하게 해보고 자리도 옮겨보고 해도 도통 잘 자라지 않는 식물때문에 고민을 하던 차에 < 우리집 식물 수업 >을 통해서 단순히 기르는 식물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반려 식물에 대해서 알아 봤어요.

 

 

우리집 식물수업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식물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요.

봄에는 아직 식물을 기르지 않는 사람들에게 식물과 친해지는 방법을 소개하고 식물취향을 고려해서 건강한 반려 식물을 고르는 법과 저면관수법, 수경재배 처름 기르기 쉬운 방법,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을 소개하고 있고요.

여름에는 벌레 퇴치하는 식물, 맛있게 먹으며 향을 즐길 수 있는 허브, 실내 식물 관리법과 물주기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가을에는 식물이 주는 효과, 분갈이 하는 법, 화분 고르기, 나만의 정원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요.

겨울에는 플랜테리어 쉽게 하는 법, 겨울 식물 관리법, 꽃시장, 크리스마스트리 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요.

각 파트별로 식물을 이용한 래시피도 담고 있답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겨울에는 추워서 봄에는 황사 때문에 마음 놓고 환기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럴때 답답한 실내 공기를 조금이나마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을 기르면 좋은데요.

책에서는 다양한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있어요.

각 식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나한테 맞는 식물을 고르면 좋을거 같네요.

 

 

 

 

 

차 안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이라든지 텃밭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앞 좌석의 목 받침대에 탄성이 있는 플라스틱 화분을 걸어서 차 안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고요.

텃밭은 주말농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옥상이나 베란다에도 나만의 텃밭을 만들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답니다.

 

 

 

각 파트별로 3-4개 정도의 래시피가 있는데요.

다양한 식물을 이용한 래시피로 잼, 쿠키, 차 같은 간식류들을 만들 수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직접 식물을 길러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우리집 식물수업에서는 식물이 주는 좋은 효과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요.

식물을 이용해서 꾸미는 플랜테리어에 대해서도 알려주고요.

화분고르기, 물주기, 식물취향을 고려한 건강한 식물 고르기, 식물을 기르는 다양한 방법 등을 소개하면서 식물과 함께 하는 삶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고, 보기에도 좋은 식물을 통해서 심신의 안정을 얻고 건강한 삶을 살아 가는데 있어서 반려 식물과 함께 하는 삶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