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국어 5-1 (2025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5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3-4학년때는 격주로 등교를 하면서 수업을 했는데요.
5학년이 되면서 온라인수업을 더 많이 하네요.
이번달 같은 경우 1주 등교하고 3주는 온라인수업을 하는데요.
온라인 수업이 많아서 아이의 학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거라는 생각에 걱정이 되더라고요.
초코 국어 같은 경우 답지에 지문 분석을 담고 있어서 부족한 국어 공부를 집에서 엄마가 봐주기에 좋은 교재랍니다.
초코 국어는 단평이나 수행평가 문제들을 담은 부록이 없어요.
그래서 교재 자체가 얇은데요.
아이는 문제수가 적다며 좋아하네요.
어차피 부록이 있어도 잘 풀지 않고, 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으면서 꼭 필요한 부분만 공부하기에 초코 국어가 부담이 없어서 좋네요.

초코 국어는 초등뿐만 아니라 중등, 고등까지 아이들이 배우게 되는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국어의 5가지 영역별로 아이들이 각 단계별로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한눈에 정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엄마들이 아이의 국어 공부와 관련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지도를 하면 좋을지 계획 짜는데 도움이 될거 같네요.

초코 국어에는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학교 진도에 맞춰서 아이 스스로가 공부를 하면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엄마가 계획표에 날짜를 적어주고 아이가 해당 날짜에 해당되는 분량을 공부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해도 좋을거 같아요.
각 단원별로 2~4일이면 한 단원을 끝낼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어서 학교 진도를 생각하면서 주 2-3일 정도 공부하도록 계획을 짜주면 좋을거 같네요.

초등 5학년이 되면서 다양한 글들을 읽혀보고 싶은데 문학은 읽힐 책이 많은데 비문학 글들은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초코 국어에는 교과서에 수록된 글들의 출처를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어서 이를 참고해서 교과서에 수록된 비문학 글들을 먼저 읽혀 보려고 한답니다.

5학년 국어 1단원은 대화와 공감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데요.
단원을 시작하면서 배우게 될 내용을 글로 정리해 놓았다면 아이는 읽지 않고 넘어 갔을텐데요.
초코 국어는 그림으로 배울 내용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가 관심을 보이며 읽어보네요.


보통 타 교재에서 제공하는 큐얼코드는 보충자료를 제공하는 용도인데요.
초코에서 제공하는 큐얼코드는 지문을 읽어 주네요.
학교에서 수업을 했다면 선생님이 지문을 읽어줄 텐데요.
온라인 수업으로 집에서 영상보며 공부하는 아이에게 지문을 읽어주는 큐얼코드가 도움이 됐어요.
물론 지문을 혼자 읽는걸 더 좋아하는 아이도 있을텐데요.
우리 아이는 남이 읽는걸 듣는걸 더 좋아해서 인지 큐얼코드를 잘 사용하고 있어요.
지문에는 핵심 문장에 밑줄이 쳐저 있고 내용 이해를 돕는 설명이 있고요.
문단마다 중심내용이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지문 속 주황색 글씨로 된 어휘들은 별도로 낱말풀이가 되어 있답니다.
지문 옆에는 < 독해로 이해 콕 >을 통해 아이가 O, X 문제를 풀면서 지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공부가 끝나면 단원평가를 풀면서 마무리를 하면 되는데요.
초코에서는 단원평가 후에 <어휘 뚝딱>을 통해서 어휘를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어휘의 뜻을 찾아 줄로 연결해 보기도 하고, 빈칸에 알맞는 어휘를 넣어서 공부하기도 하는데요.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지만 아이들이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표현들을 그림으로 보여줌으로써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미래엔 초등코어 초코 국어 같은 경우 답지에 지문 설명이 수록되어 있어서 집에서 아이 공부 봐줄때 단순히 문제 답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아이랑 지문을 함께 읽고 분석을 하면서 독해하는 방법을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초코 국어는 두껍지 않으면서 필요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라는 점, 지문 분석이 잘 되어 있고 답지에도 지문 분석을 담아 엄마가 집에서 아이와 공부할 때 지도하기에 편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온라인 수업으로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는데 잘 활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교재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