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라인드 4 - 폐교 살인사건 ㅣ 잠뜰TV 본격 추리 스토리북 4
루체 그림, 시우시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블라인드는 시리즈는 밀폐된 공간에서 정신을 잃었다 깨어날 때마다 한 명씩 사람이 죽는 공포와 여러 단서를 찾아 닫힌 공간을 열어 새로운 단서를 찾고 범인을 추리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번 블라인드 4에서는 무너진 학교 동아리 건물에 갇힌 친구들이 어떤 일 때문에 친구들을 죽이는건지 눈앞에서 친구들이 죽는 공포속에서 갇힌 건물에서 벗어나고자 단서를 찾는 과정을 보여주는데요.
마지막까지 범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어서 책을 읽는 내내 등장인물들의 행동을 통해서 범인을 추리 하며 읽는게 제법 재미있는 책이에요.

블라인드 시리즈에는 라더, 수현, 각별, 덕개, 잠뜰, 공룡이라는 6명의 인물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이번 4에서는 폐교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로 6명의 등장인물들은 명운고 특별반 친구들로 모두 은하대학교 학생들이랍니다.

6명의 친구들은 모두 은하대학교에 다니지만 졸업 후에 만난적이 없어요.
프롤로그에서는 졸업 후 처음으로 갖는 동창회에서 6명의 친구들이 특별반 선생님과 함께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을 하는데요.
정신을 잃었다 깨어나 보니 선생님은 안 보이고 6명의 친구들많이 무너진 동아리 건물에 갇혀 있게 돼요.
친구들이 다니던 시절에 여러 동아리방과 컴퓨터실, 원어민실, 교무실, 교장실, 급식실이 있는 건물이 무너지는 사고가 있었어요.
사망자와 많은 부상자를 낸 사고였는데요.
친구들은 사고 후 방치된 동아리 건물에 갇혔어요.


친구들은 특별반 교실을 뒤지다 수상한 괴담집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빨간 휴지 파란 휴지에 대한 이야기와 소원을 들어주는 계단을 통해 전교 1등이 죽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실제로 화장실에서 물을 내리다 빨간물 속에서 익사한 선생님을 발견하게 돼요.
친구들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막고 있는 방호벽에서 1교시 국어 영역 문제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단서를 찾아 방호벽에 연결된 키보드에 입력을 하자 종소리가 들리면서 방호벽이 열려요.
하지만 친구들 목에 채워진 목걸이에 전기 자극이 오면서 모두들 쓰러진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전교 1등 라더가 계단 아래에서 죽어 있었어요.


그 뒤로 2교시 수학문제, 3교시 영어문제, 4교시 탐구영역 문제가 차례로 발견되는데요.
각 문제를 풀 때마다 정신을 잃게 되고 깨어나 보면 괴담의 내용처럼 한 명씩 죽어 있어요.
단서를 찾아서 닫힌 공간의 문을 열고 들어가고 또 다른 단서를 찾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건물 붕괴 사고 당시 생존자들과 부족한 혈액량, 사고 당시의 기사를 발견하게 되고요.
특별반 학생들의 부모들이 선생님에게 입금한 억대의 입금내역도 발견하게 돼요.
그 과정에서 친구들은 성적 조작을 의심하게 되는데요.
현재 6명은 모두 같은 은하대학교에 다니고 있기에 성적에 의한 원한은 아니라고 생각을 하게 돼요.
그러다 혈액과 관련 있는 추리를 하게 되는데요.
한 명씩 죽고 마지막에 덕개, 공룡, 각별만이남게 돼요.
처음에는 범인이 친구들을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살아 남은 3명 중 살인자가 있답니다.
눈 앞에서 친구들이 죽는 공포 속에서 범인은 누구이고, 왜 친구들을 죽이는건지 도대체 어떤 것에 원한이 있는 건지 단서들을 따라가면서 범인을 추리하는게 재미있고요.
마지막까지범인이 누구인지 쉽게 드러나지 않아서 궁금함을 참으로 끝까지 단번에 읽게 되네요.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