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 See Grammar Level 3 ㅣ I See Grammar
비상초등영어콘텐츠 개발팀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1월
평점 :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단순한 영어 읽기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어문법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번 방학동안 비상에서 나온 I See Grammar로 문법 공부를 하고 있어요.
I See Grammar는 진도용 개념책과 숙제용 문제풀이책, 미니 단어장, 정답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른 영문법 교재는 본책이 두껍고 얇은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I See Grammar는 개념책과 숙제용 책이 두께가 비슷해요.
오히려 개념책에서 2쪽에 걸쳐서 공부한 내용을 숙제책에서는 4쪽에 걸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문제를 풀어 보고, 직접 써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I See Grammar에는 어떻게 공부를 할지 계획표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15일에 나누어서 진도용 개념책을 공부하도록 계획되어 있어요.
기존에 공부하던 영어문법책은 두꺼워서 15일 완성이 힘들었는데요.
I See Grammar 같은 경우 진도책이 그리 두껍지 않아서 충분히 가능할거 같아요.
15일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한번 쓱 보고 끝내면 당연히 공부 효과가 적겠죠?
I See Grammar는 15일에 걸쳐서 공부를 하고 이를 다시 unit별로 2~3회 정도 복습하도록 계획표가 짜여져 있어요.
진도를 나가면서 앞에서 공부한 unit 개념부분을 다시 복습한다면 15일 동안 3회 정도 반복해서 공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거 같아요.

I See Grammar 같은 경우 총 4권으로 출간되어 있는데요.
레벨1은 명사, 대명사 be동사의 현재형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요.
레벨2에서는 문장형식, 일반동사의 현재형, 형용사, 부사 등에 대해서 공부를 해요.
레벨3은 be동사와 일반동사의 과거, 미래 시제에 대해서 배우게 되고요.
레벨4에서는 5형식 문장과 접소사, 비교급, 동명사 to 부정사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데요.
우리 아이는 기본적인 부분은 이미 공부를 했기에 I See Grammar 레벨3을 선택해서 시제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됐어요.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unit0을 통해서 앞으로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전체적인 내용을 가볍게 살펴 봤어요.
과거시제, 현재시제, 미래시제를 배우게 되는데요.
도대체 시제가 무엇이고 각각을 뭐라고 칭하는지 알아 봤고요.
be동사와 일반동사로 나누어서 과거시제를 배우게 될거라는걸 살펴봤답니다.

unit1에서는 be동사의 과거형을 배우게 되는데요.
먼저 be동사의 과거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봤어요.
am, is는 was로 쓰고 are는 were로 쓴다는 점과 주어가 복수일 경우 were로 쓴다는 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be동사의 과거형의 부정문은 wae, were 뒤에 not를 써서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때 줄여서는 어떻게 쓰는지 알아 봤어요.
여기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아서 쉽게 공부할 수 있었답니다.

be동사의 과거형의 긍정과 부정문을 공부한 후에는 의문문을 만드는 방법과 대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봤어요.
개념 하단에는 있는 팁도 꼼꼼하게 읽으면서 개념 공부를 했어요.
문제 위에는 큐알코드가 있는데요.
큐알코드를 통해서 영어 문장 음원을 들어 볼 수 있답니다.

하나의 unit가 끝나면 테스트문제를 풀어 보고 마무리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개념 공부를 열심히 한 후라 대체로 잘 풀어 주었는데요.
보기를 보고 고르는 문제도 있고 직접 아이가 문장을 쓰는 문제도 있어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대체로 잘 풀어 주었답니다.


진도용 교재에서는 각 개념별로 2쪽에 걸쳐서 개념과 문제를 풀어 보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위에 사진 두장은 숙제용 문제풀이책의 내용이에요.
진도용 교재에서 공부한 개념 중 핵심 내용을 빈칸으로 비워두고 있어서 아이가 직접 쓰면서 개념을 복습하고요.
진도용 교재에서 풀었던 문제와 유사한 쌍둥이 문제들을 풀면서 복습을 할 수있답니다.
그리고 숙제용 교재에는 writing가 2쪽 더 있어서 영어 개념 공부 후에 아이가 직접 영어문장을 쓰면서 writing 연습을 할 수 있어요.
I See Grammar는 진도용 교재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공부를 하고요.
숙제용 교재로 아이 스스로 복습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진도용 교재가 두껍지 않아서 15일에 끝낼 수 있다는 점, 복습을 2-3회 정도 하면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짜여져 있어서 그대로 공부하면서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거 같고요.
숙제용 교재를 통해서 다시 한 번더 개념을 직접 쓰고 진도책과 유사한 쌍둥이 문제를 풀면서 복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문제마다 제공되고 있는 음원은 영어문장의 발음을 익히거나 음원을 들으며 받아쓰기 연습을 하면 좋을거 같고요.
미니 단어장을 이용해서 교재에 수록된 단어들을 별도로 공부하면서 단어를 익히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번 I See Grammar에서는 be동사의 시제 외에도 일반동사의 과거형도 배우게 되는데요.
일반동사의 과거형 중 불규칙 변화는 한번에 공부하기 어려운데요.
진도책 뒤에 일반동사의 불규칙 변화형태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반복해서 읽어보며 일반동사의 불규칙 변화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초등 아이와 집에서 영어 공부를 할 때에는 교재가 어려우면 끝까지 완주하기가 어려운데요.
개념설명이 간단하게 되어 있고 음원을 통해 발음을 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진도책이 얇아 한 권을 완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는 점과 숙제용 교재에 각 문법마다 writing를 2쪽씩 담고 있어서 아이가 충분히 영어문장 쓰기 연습을 할 수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