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이를 위한 부의 사다리 - 어린이 주식계좌 운용 노하우 공개!
이영빈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아이 한 명을 키우는데 먹이고, 입히고 하는 것 외에 교육비로도 많은 돈이 들어 가는데요.
초,중에 이어 고등학교 무상교육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학교 수업료가 안들어 간다고 해도 아이들 교재 비용과 학원비가 만만치 않죠. 그리고 대학에 들어가면 일년에 천만원 이상씩 들어가고요
아이가 둘 이상이면 그비용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요즘은 실업률도 높아서 젊은 세대들이 목돈 모으기가 쉽지 않고 이로 인해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일이 생기고 있는데요.
초등 아이들을 키우면서 아이들의 대학 교육비와 사회에 나갈 때 아이들에게 줄 종잣돈을 미리 모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 < 우리 아이를 위한 부의 사다리 >를 읽게 됐어요.
제목부터가 부로 가는 사다리라는게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투자에 있어서 복리와 시간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일정한 금액을 단리로 투자할 때와 복리로 투자할 때, 그리고 1년, 10년, 20년 장기 투자할 때 금액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주면서 복리, 시간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아이들이 어릴때 일찍 투지를 해서 복리 효과를 누리라고 말하고 있답니다.


투자니 주식이니 마음만 있지 잘 알지 못하는데요.
책을 통해서 기본적인 주식 관련 용어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상관계수, 낙폭, 채권과 금리의 관계, 미성년자 비과세, 증여 관련 세금, 펀드,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등에 대해서 개념과 함께 자료 보는 법도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러면서 복리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아이가 어릴때 시작을 하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미취학 아동의 경우 나라에서 주는 아동수당을 모으는 법, 하루에 5000년씩 투자해서 10년 후 20년, 30년 후에 그 돈이 얼마나 불어나는지 보여주며 복리가 왜 중요한지 설명하고 있어요.


3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첫번째 파트에서는 현재 경제 상황,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하루 5000원의 가치 등에 대해서 알려주고요.
두번째 파트에서는 복리가 얼마나 대단한지 예를 보여주고, 적은 돈으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방법, 아이 증권계좌 개설하기, 자산배분 전략에 대해서 알려주고요.
세번째 파트에서는 주식, 투자 관련 기본적인 개념들에 대한 설명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6040전략, 위험을 최소화 하는 올웨더 포트폴리오, 수익률 하락을 방어하고 상승에 대처할 수 있는 가속 듀얼 모멘컴에 대해서 알려주고 나만의 전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의 교육비를 위해서 적은 돈으로 투자를 하고 싶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요.
책을 통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나만의 전략을 짤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할지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볼 수 있었어요.
[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