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상 속의 성 아몬드랜드 ㅣ 엠앤키즈 성장 로맨스 동화 5
김현영 지음, 싹이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1년 6월
평점 :

<환상 속의 성 아몬드랜드>는 게임속 세상에 사는 마왕 몬드가 현실 세계로 오게 되고 현실에서 혜나, 선우 등 아이들과 만나 함께 생활하게 되는데요.
어린 아이지만 나름의 고민을 가지고 살아 가는 아이들이 몬드를 통해서 한층 더 성숙해 지는 과정을 보여 준답니다.
게임속 캐릭터가 현실 세상에 나타나고, 게임속 힘도 그대로 사용할 줄 안다고 생각해 보면 제법 흥미로운데요.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어떨까 책을 읽기 전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끌었답니다.


책 앞에는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가 있어요.
아빠가 돌아가시고 엄마와 남동생과 살고 있는 강혜나
혜나의 남동이자 게임에 빠져서 지내는 혜준
아몬드 게임 속 마왕인 몬드
헤나와 같은반 모범생이자 아몬드랜드 게임을 잘하는 이선우
이선우의 아버지이자 아몬드랜드 개발자인 이성일
그리고 게임속 로시공주, 혜나의 친구 채영이 등장한답니다.

아몬드랜드에 살고 있는 마왕은 로시공주를 좋아해서 납치해서 성에 가둬놓았어요.
그리고 누군가의 조종을 받는 레오가 성을 공격해 오면 마왕은 로시 공주를 빼기지 않기 위해 싸움을 하는데요.
사실 마왕이 나설 정도로 싸움을 잘하는 레오는 없어요.
어느 순간부터 성 안에는 금이 가기 시작하고 있었는데요.
그 금이 점점 커지면서 공간이 생기고 마왕 몬드는 그곳을 통해서 혹시 다른 세상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이 커지자 마왕 몬드는 공간을 통해서 현실 세상으로 오게 되는데요.
마왕 몬드가 도착한 곳은 아몬드랜드 게임을 만드는 회상의 옥상이었어요.
마침 옥상에 올라온 개발자이자 선우의 아버지를 만나게 된 몬드는 선우네 집에서 함께 살게 된답니다.
그리고 선우의 아버지는 몬드를 게임으로 돌려버리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게임속에서 최종단계에 도달해서 마왕과 대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럼 몬드가 게임속으로 소환될 거라 생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한답니다.

게임 대회와 함께 코스프레 대회도 열리는데요.
혜나는 1등 상품을 위해서 로시 공주로 변장을 하고 몬드와 함께 심사장으로 들어가게 되요.
마침 선우가 게임속에서 마왕과의 대결을 앞두게 되고 몬드와 함께 있는 혜나는 몬드와 함께 게임속 세상으로 들어가게 되요.
게임 속에 들어간 혜나가 마음대로 돌아다니면서 현실 세상에서는 오류가 났다며 게임이 중단된답니다.
혜나는 몬드의 도움으로 공간의 문을 이용해서 현실로 돌아 오는데요.
함께 가길 원하냐고 묻는 몬드에게 아무말도 하지 못해요.
몬드는 현실 세상에 왔을 때 괴롭힘을 당하는 혜나의 동생을 도와주기도 하고요. 자신에게 아몬드 코초렛을 준 헤나를 좋아했는데요.
혜나 혼자 현실로 돌아오면 이렇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나 했는데요.
혜나가 다시 몬드를 현실 세상으로 소환하고..
몬드의 옷을 입은 헤나의 동생이 게임속으로 들어가 버리는 일이 생긴답니다.
뒷 이야기는 책을 통해서 읽어보면 좋을거 같네요.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예쁜 그림이 곳곳에 수록되어 있어서 이야기를 더 재미있게 해주는데요.
현실 세상에 온 게임속 캐릭터... 부모의 죽음이라는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 혜나와 선우... 그리고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가 제법 흥미롭게 전개 되고 있어서 그야 말로 앉은 자리에서 술술 읽혀지는 재미있는 책이네요.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