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반복수학 중학 수학 1-2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풍산자 수학 (2020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 풍산자 반복수학 중학수학 1-2 ]

 

 

 

 

 

 

집에서 아이와 수학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초등에서 중등으로 넘어 오면서 수학을 어렵다고 느끼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개념서로 공부를 해 봤는데 문제 난이도도 높고, 문제수가 많아서 아이가 힘들어 했어요.

그러다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공부를 하게 됐는데요.

풍산자에서 나오는 여러 교재 중에서 두께가 얇은 교재를 찾다가 선택한게 반복수학이에요.

그리고 교재 이름처럼 반복해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이해도 더 잘되고, 수학실력을 기르에 좋을거 같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공부를 하게 됐는데요.

풍산자는 일반 개념서보다는 난이도도 낮고, 개념설명도 적고, 전체적인 교재 두께가 얇은 편이에요.

그렇다고 연산서도 아니랍니다.

연산서와 개념서의 중간 정도 라고 보면 좋을거 같아요.

 

 

연산서보다는 개념설명이 조금 더 있고요.

문제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단순 계산연습만 하는걸 싫어하는 아이가 중등수학을 시작하기에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평면도형과 입체도형 부분을 공부해 봤어요.

다각형이 무엇인지 다각형의 특징을 이해한 후에 내각과 외각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답니다.

 

 

간단한 개념설명을 먼저 읽어보고, 아래에 있는 기본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다시 한번 더 이해하는 구조인데요.

핵심만 간단하게 하지만 필요한 설명은 모두 있고요.

문제들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풀리니 아이도 부담없이 공부를 하네요.

 

 

 

 

 

소단원을 따라서 개념과 문제를 풀고 나면 중간 중간에 [스스로 점검문제]라고 해서 내신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등장해요.

개념부분에서는 개념 이해를 돕는 연산수준의 간단한 기초문제였다면 스스로 점검문제는 약간 난이도가 있는데요.

그래도 많이 어렵지는 않고요.

내신 스타일이라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면서 아이가 얼마나 이해를 했는지 확인해 보기에 좋았네요.

 

 

풍산자 반복수학은 핵심 개념과 쉬운 기본문제들을 반복해서 풀어 보면서 개념을 이해하는 교재인데요.

우리 아이처럼 중등수학 공부를 시작하는 아이가 활용하거나 수학을 어려워하는 중1 학생이 사용하면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를 붙이며 공부하기에 좋을거 같네요.

 

 

[ 본 후기는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