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초등국어 어휘왕 4-1 ]

 

 

 

아이가 한 학년씩 올라갈 때마다 새로운 내용을 배우게 되는데요.

국어는 그나마 생활 속에서 들어본 말들이지만 사회와 과학 같은 경우는 거의 들어보지 못한 낯설은 용어가 등장을 해서 아이가 수업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대면수업이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어서 아이 혼자 온라인 강의를 보면서 공부한다는게 한계가 있더라고요.

국어를 비롯해서 사회, 과학, 수학, 영어 등 모든 과목을 잘하기 위해서는 국어가 튼튼해야 하는데요.

그럴려면 먼저 어휘를 챙겨야 할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매 학기마다 어휘공부를 꾸준히 시키고 있어요.

 

얼마전에 어휘왕 3-2를 끝내고 잠깐 쉴까 하다가 바로 이어서 어휘왕 4-1로 어휘공부를 하게 됐답니다.

어휘왕은 학기마다 한 권씩 출간되어 있는데요.

학기에 맞춰서 공부해도 좋고, 한 학기나 두 학기 정도 미리 공부를 한다고 해도 내용이 크게 어렵지 않아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네요.

 

 

 

어휘왕 교재 안에는 교재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어휘목록을 제공하고 있어요.

교재로 공부를 하고 모르는 어휘가 있는지 확인용으로 활용해도 좋고, 수시로 보면서 복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을거 같네요.

 

 

 

초등학교 시절에 일상생활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어휘의 85%를 습득한다고 해요.

아이들이 많은 어휘를 듣고 배우며 폭발적으로 어휘력을 키우는 시기인데요.

아이의 어휘력 향상을 위해서 더욱 더 어휘공부에 신경을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휘왕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서 지루하지 않게 어휘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주제별어휘, 합쳐진 말, 동작을 나타내는말, 소리나 모양을 흉내내는 말, 바꿔 쓸 수 있는 말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빈칸 채우기, 뜻을 찾아서 잇기, 교재에 직접 문장을 쓰면서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어휘왕 같은 경우 타교과 어휘라고 해서 국어 외에 수학, 사회, 과학, 도덕 등 다른 교과에 등장하는 어휘들도 배울 수 있는데요.

타 교과 어휘 같은 경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어휘들이라 낯설어서 교과문제집을 통해서 한번 봐서는 금방 잊어버리는데요.

어휘왕을 통해서 한번 더 공부하니 반복학습 효과도 노려볼 수 있을거 같네요.

 

 

 

어휘왕 교재는 10개의 챕터, 총 30일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일은 4쪽 분량으로 10~20분이면 충분히 풀 수 있고요.

각 챕터별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 ]을 수록해 놓았답니다.

 

 

 

 

 

 

 

 

 

 

 

챕터1은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라는 주제로 관련 어휘들을 공부하게 되는데요.

모양을 흉내내는 말을 직접 써보기도 하고요.

주제별 어휘에서는 장소와 관련 있는 어휘들을 배워 봤어요.

꾸며주는 말과 바꿔 쓸 수 있는 말을 배우기도 하고요.

수를 나타내는 말과 평소에 자주 쓰는 말도 배워 봤답니다.

두 개의 단어가 합쳐져서 하나의 단어가 된 예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그 뜻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 봤어요.

이렇게 하나의 챕터는 3일차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3일차의 문제유형이 모두 달라서 매번 새로운 기분으로 공부할 수 있네요.

단순히 어휘의 뜻만 배우는게 아니라 띄어쓰기, 올바른 발음과 철자도 배우고요.

타 교과에 등장하는 어휘들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유용한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휘는 단순히 외운다고 외워지는건 아닌거 같아요.

공부라는 생각없이 마치 놀이를 하듯이 재미있게 꾸준히 어휘문제들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어휘실력이 향상되지 않을까 싶네요.

 

 

[ 본 후기는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