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문법 + 쓰기 클리어 Level 1 - 영작과 서술형을 한번에 끝내는 ㅣ 중학 문법 + 쓰기 클리어 1
동아영어콘텐츠연구팀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영작과 서술형을 한번에 끝내는"
[ 중학 문법 + 쓰기 클리어 1 ]
고학년이 되면서 영어와 수학이 고민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이제 중학교에 입학해야 하는데 갑자기 어려워진 과목에 힘들지 않을까 싶어서요.
거기다 올해는 코로나로 수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서 더욱더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영어 읽기와 듣기는 어느 정도 되는 아이인데 쓰기와 말하기가 전혀 안된답니다.
집에서 공부하는거라 회화까지는 힘들어도 쓰기 정도는 그래도 가르칠 수 있을거 같아서 교재를 찾다가 동아 중학문법 쓰기 클리어를 알게 됐어요.
영작을 할려면 아무래도 문법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할텐데요.
우리 아이는 기본적인 be동사 정도만 알고 있는 아이인지라 문법과 함께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클리어가 마음에 들었답니다.

[ 중학문법+쓰기 클리어 구성 ]
클리어는 핵심 문법내용을 먼저 설명해 주고요.
형태학습이라고 해서 배운 문법을 활용해서 알맞는 단어를 고르거나 빈칸을 채우는 방법으로 문법내용을 다시 한번더 공부를 하도록 하고요.
그 다음에 4단계에 걸쳐서 영작 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2쪽에 걸쳐서 4단계의 영작연습 문제가 있는데요.
주어진 단어를 올바르게 배열하기, 빈칸 완성하기, 영작하기 등 다양한 4단계의 문제들을 통해서 아이가 직접 영어문장을 써보면서 영작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중학문법 쓰기 클리어는 총 12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요.
각 탭터별로 2개의 유닛이 있는데요.
하나의 유닛은 4쪽 분량으로 핵심문법, 형태학습, 4단계 영작학습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챕터마다 3쪽에 걸쳐서 서술형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특히, 서술형 문제 같은 경우 중학내신 대비용으로 꼭 필요한 부분인지라 서술형문제 부분을 신경써서 공부하면 좋을거 같네요.

1챕터의 첫번째 unit는 be동사의 현재형이 나와요.
잡다한 설명 빼고 핵심만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고요.
형태연습을 통해서 알맞는 be동 고르기, 빈칸채우기를 통해서 be동사에 익숙해 지도록 공부를 했어요.
그 다음에 4단게 영작연습에서는 be동사 문자 비교하기, 빈칸채우기, 단어배열하기, 문장 영작하기 등을 연습해 보았는데요.
문법도 아직 익숙치 않은 아이지만 나름 열심히 영작을 해주었답니다.
영작을 해본적이 없는 아이지만 교재에 나와 있는 예문을 보면서 제법 잘 따라서 쓰네요.

2번째 unit에서는 be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들어 보았어요.
역시나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핵심문법 내용을 살펴보고요.
문장에 알맞는 단어를 골라 봤는데요.
be동사의 부정문은 be동사 뒤에 not를 표시해 주고요.
의문문은 be동사와 주어의 자리를 바꾸어 주고 뒤에 물음표를 붙이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하나의 챕터가 끝나고 서술형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한글을 보고 영작하기와 틀린 부분 고치기, 주어진 조건에 맞게 영작하기 등 다양한 형태의 영작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딱히 영어를 읽거나 쓰거나 그런게 없는거 같아요.
단어 몇 번 써본게 전부일 정도로 영상보고 말해보는게 전부인데요.
초등 4년 내내 딱히 배운게 없는 상태에서 중학교에 입학을 하면 수행평가로 영작을 해오라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영알못 엄마라 도와줄 수도 없고요.
갑자기 영작하라고 하면 너무 힘들거 같아서 미리 공부를 할려고 하는데요.
중학문법+쓰기 클리어는 핵심문법과 함께 영작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교재에 주어진 예문과 문제들을 따라서 하다 보면 영작실력이 자연스럽게 키워질거 같네요.
중등 입학을 앞둔 예비중학생과 영작이 두려운 중1 학생들이라면 클리어로 기초부터 영작연습을 하면 좋을거 같네요.
본 후기는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