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모멘트 - 우주 감각을 깨우는 천문학 공부
일본과학정보 지음, 류두진 옮김, 와타나베 준이치 외 감수 / 로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나온 우주에 관한 책입니다만 꼭 일본에서만 통용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문과출신인 제가 봐도 한번에 이해될 정도로 상세하게 잘 적어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일단 예전에는 전자가 가장 최소단위라고 알고 있었던 저에게 양성자와 중성자의 존재를 알게 했고 그리고 소립자와 반입자가 존재한다는 이야기를 알게되었습니다. 문과출신이라고 과학에 등한시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최근에는 PSAT시험 NCS시험 등 적성검사시험에서 독해능력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과학지문이 의외로 자주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학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던 분들은 문제를 제대로 풀어내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만큼 문과출신이라고 하더라도 과학을 챙겨봐야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분명 나중에 도움이 되더라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궁금했던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잘 풀어놓고 있어서 보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아이작 뉴턴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증명했던 것으로 유명한데 광자는 질량을 갖지 않는다는 가설을 세웠고 그 가설은 한동안 정설로 받아들여졌습니다. 뉴턴에게 대항하는 것은 감히 최고권위자에게 저항한다는 의미를 느낄 정도로 권위가 대단했었는데 아인슈타인이 광자는 질량을 갖는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뉴턴주의자들의 권위에 타격을 입었지만 아직까지 뉴턴은 과학계에 거장입니다. 그리고 그 거장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우주 모멘트에서 얻었습니다.

#천문학 #우주모멘트

**이 글은 솔직하고 깊이있는 리뷰공간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