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WEB 3 패러다임 - 검색에서 생성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2023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김수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들어서 각광받는 기술 중에서 하나가 AI기술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AI를 통해서 번역을 할 수도 있고 서비스 탐험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야에서 사회현상과 접목해서 만들어낼 수 있는 세계를 그려내고 있었습니다. 그 세상이 삶에서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지는 무궁무진합니다만 그 주제와 다양함을 제공하는데 충분한 역할을 해내고 있는 책이었습니다. 분명 AI의 세계에 어떻게 딥다이브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예전에는 정보의 바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했었습니다. 그런데 메뉴가 많은 음식점을 가면 뭘 먹어야할지 고민되는 것처럼 무한정 제공되는 정보는 이제는 오히려 우리가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보단 오히려 방해가 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방대한 자료를 간단히 정리해주는 도구가 AI나 아니면 딥러닝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것이 이번에 나온 AI 패러다임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WEB3 은 분산형 네트워크로 이제는 정보의 독점이 아니라 개별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여러가지 요소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에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져서 증폭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게 운용하고 있는 회사를 소개해줌으로써 우리가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분명 지금은 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만 키오스크도 점점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품목이 된 만큼 AI기술과 WEB3 기술도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I, WEB 3 패러다임 #검색에서 생성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