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위험물기능사 필기 - <특별부록: 최신경향 핵심120제>+최근CBT복원모의고사수록+핵심단기완성 2024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4 위험물기능사 필기" 는 응시자격에 별도의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자격증을 통해서 위험물기능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고등학교정도의 학력을 요구하는 자격증이지만 실제로 이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을 주변에서보면 화학공학과를 나오신분들이 대부분 시험을 치르는 모습을 봤었습니다. 해당 전공자도 실기에서 고배를 마시는 경우를 많이 봤었습니다. 물론 화학공학기능사와 화학공학산업기사를 취득하려고 공부하는 모습도 많이 봤지만 위험물기능사도 꽤 괜찮은 자격증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원래는 위험물기능사는 위험물 분애에서 필답형도 있었고 작업형도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필답형으로만 시험이 치러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능사의 역할인 만큼 위험물을 취급하는 업체에서 기술인력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취급하는 순서는 위험물기능사,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장으로 건축기사와 같은 순서를 밟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능장의 수준이 되는 분이라면 어딜가도 자신의 전문분야의 권위자가 될 수 있을 만큼의 학식을 쌓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도의 지식을 요구했습니다.



물론 그 기초는 기능사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기능사라고 해서 가벼이볼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분파에서 그 기능사의 첫 걸음을 도와주는 역할을 톡톡히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공부한다면 분명 제대로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굳이 불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았습니다. 각종 법칙에 대해서 핵심키워드 중심으로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굳이 불필요하게 줄글로 설명하려고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 컴팩트함이 기분파의 베스트셀러가 된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기분파의 이론과 동시에 뒤에서는 최신경향 핵심 120제의 문제를 수록하고 있어서 단순히 문제를 풀고 답과 맞춰보는 형식으로만으로 준비를 제대로 할 수 있겠구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20제가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문제입니다만 자격증을 준비하는 경우라면 적어도 500문제이상은 풀어봐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정도는 가뿐히 풀어낼 수 있을 만한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참에 제대로 준비해서 자격증을 취득해보는 건 어떨까? 는 생각을 한번 해봤습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에 주관적인 의견을 덧대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