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안에 매출 300% 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 우리 가게 최소 비용으로 최대 매출을 올리는 방법
전원택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가게만 열어도 알아서 찾아오는 형식으로 가게를 운영했고 그렇게 운영하더라도 입소문을 타면서 어느정도 가게가 유지되는 형태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대부분 블로그나 네이버지도를 통해서 가게를 찾기 때문에 네이버지도에서 나오지 않는 가게는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저 또한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검색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지도에서 표시되지 않는 곳은 있는지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게스트 하우스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분명 네이버예약으로는 존재하는 가게였는데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길을 걷다보니 막다른 골목이 나왔었습니다. 분명히 이 골목을 따라서 가면 있다고 표시되었는지 막다른 골목에 빈집만 나오다보니 괜스레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만 구글지도를 통해서 가다보니 제가 원했던 게스트하우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게스트하우스 주인님의 네이버지도에 대한 성토를 곁들여 게스트하우스 이용방법을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네이버지도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필수품 그 이상의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플레이스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나 없나가 좌우될 만큼 우리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설정한 것이 거의 끝까지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처음에 제대로 설정해두지 않으면 엉뚱한 장소에 본인의 사업장이 덩그러니 존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된 가이드북으로 사업장을 설정해둘 필요가 있었습니다.

3개월 안에 매출 300%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는 기초부분부터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라고 해서 단순히 상가가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법률사무소 법무사사무소 등 전문직의 사무실도 아우르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전문직종도 본인의 사무실을 광고하지 않으면 찾아오는 사람이 없고 본인의 능력이 뛰어나다고해도 알리지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개인의 이용률이 높은 네이버에 (지금 이 글을 적는 카페도 네이버 카페라는 사실은 네이버 이용률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등록한 후 관리한다면 매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에 올린다는 것만으로는 모든 것을 보장해줄 수는 없습니다. 그런 사후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통계분석방법을 끝 부분에서 제시해주면서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초기부터 중간 그리고 끝까지 전반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매뉴얼이 되었습니다. 분명 지금도 본인의 상품을 등록하려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본인의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