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의 법칙 - 당신도 부의 트랙에 올라설 수 있습니다
남택수 지음 / 서삼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운과 무슨 관련이 있는가? 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고 저도 사실은 돈은 자신의 노력으로 버는 것이지 무슨 운이 필요한가는 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봄으로써 돈을 버는 것이 마냥 자신의 노력으로만으로 통하는 것이 아니구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운이라는 것은 일확천금을 의미하기 보다는 돈을 버는 시기와 그리고 그 상승기운을 타는 것을 의미하였습니다. 우리가 일을 하더라도 어떤 달은 돈이 잘 들어오는 달이있고 어떤 달은 돈이 빠져나가는 일이 많거나 아니면 돈이 아예 들어오지 않는 달도 있습니다. 그런 것을 이 책에서는 운으로 정의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서 말한 상승기운과 하강기운을 어떻게 하면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상승기운 때는 적어도 지금 하는 일에 조금 더 자신이 자신있어하는 일을 하라는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강기운 때는 일을 벌이지 말고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고 최대한 몸을 사리라는 주문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것은 마치 흔히들 사용하는 SWOT분석과 흡사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좀 더 세분화 한 이론을 토대로 본인의 이야기를 좀 더 구체화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것은 본인의 단순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론이 아니라 학계에서 공인된 이론을 토대로 본인의 이론을 덧대어 설명하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 제목에서 "운"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어서 마냥 이론이 없고 허황된 이야기를 할 것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 남택수 또한 사주를 보는 분이고 타로카드를 보는 분으로 소개해서 약간은 나와 관계없는 이야기를 하겠거니하고 별 생각없이 책장을 넘겼습니다만 점점 넘기면 넘길수록 더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책이었습니다.

누구나 상승기운을 항상 탈 수는 없습니다. 누구나 하강기운이 있는 시기가 있을 것이고 그 시기를 어떻게 넘기냐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도 지금은 하강기운을 타고 있는 이쯤에 제가 하는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해볼까?라는 생각을 강하게 갖고 있습니다. 그런 시기에 이런 책을 저에게 주셔서 정말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