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월 수입 1,000만원 도전하기
남선미 지음 / 푸른영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수입 1000만원 도전하기

책을 읽어보니 왠지 저자께서는 무엇이든 도전하고 성공하는 일이 마치 이기는 습관의 주인공처럼 보여졌다.

갈수록 경기는 어렵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업외 부업이나 제2 제3의 직업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제는 60대 70대에게도 너무나 당연한 인터넷과 배송시스템이 세계적으로 빠른 우리나라에서 온라인관련해서 생겨나는 부업들이 정말 많은듯하다.

어떻게 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이제 과포화상태여서 도전해도 안될 것처럼 보이지만, 저자는 당당하게 이미 넘쳐버린 시장에서도 당당히 성공해 빅파워셀러가 되었다고 하니 박수쳐줄 만하다

더 멋져보이는건 나이가 40대 후반이라고 하는데, 사실 나도 나이가 들어보니 하는 소리지만, 체력과 노력이라는게 의지와 열정만으로 쉽게 유지가 되는건 아니더라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배운건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 조금 주워들은 풍문에는 제품을 한번 등록하고나서는 다른건 몰라도 대표이미지하고 상품명은 절대 바꾸면 안된다고 들었는데.. 그건 상위노출되었을때 이야기이고 상위노출이 안되었을때는 얼마든지 상품명을 바꾸고 상세페이지도 바꿔서 부단히 제품을 띄우려고 편집을 해야 한다는걸 알았다.

저자께서는 위탁판매를 하면서도 꾸준히 중국 사입도 시도하고 OEM이나 ODM 도 시도를 해보셨다고 하는데 역시나 위탁판매가 재고 없이 위험률없이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처음엔 대량등록을 해서 5000개 이상을 등록했다고 하는데 전혀 주문이 들어 오지 않다가 나중엔 모두 지우고 하나하나 한땀한땀 한개씩 상품등록을 하고 상품명과 대표이미지 상세이미지를 새로 만들어 갈아넣었다고 하니 쉬운일이 아니다. 사실 포토샵이나 전문이미지프로그램이 아닌 미리캔버스 프로그램으로 상세페이지까지 갈아엎으며 등록한다는 건 쉬운일은 아닌듯한데 말이다.

나이가 어떻든간에, 그것이 무엇이든간에 하고자 하는것이 있다면 저자께서 하신 것처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더 확장해 마케팅 컨설팅연구소까지 그 이상으로 유튜버뿐만 아니라 인스타마케팅까지 확장해서 꿈을 펼치는 것도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만이 아닌 자신의 성장을 위해 한단계 올라서는 일임에 틀림없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주저하시는분들에게 솔직하고 실제적인 실전 경험을 들려주는 책이라서 도움이 될 듯 하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네이버스마트스토어운영법

* 위 글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