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의 관점 - 남들이 보지 못하는 가치를 찾아내는
오윤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 제목 그대로 부동산 투자에 관한 철학과 개념정리를 해주는 책인듯하다.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때는 생각을 기반으로 하고 그 생각은 자신의 신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할텐데 부동산투자 역시 그 기반에는 반드시 무엇이 기준이 되며 그 가치는 어떤지에 대해 명확히 알아야 방향과 목적을 분명히 할수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든 한 분야에 오랫동안 몸담고 있으면 고유한 철학이 되듯 이 책은 20년 경력 부동산업에 몸담고 성공한 저자의 부동산에 관한 앞으로의 미래동향과 방향들을 예측 소개해주는 책이다.

오랫동안 부동산에 몸담은 저자만의 지식과 관점이 해박한 탓이겠지만 그 방대한 개념이나 정보에 관한 자료들과 생각들을 서두부터 논리적으로 차곡차곡 써놔서 참 체계적으로 잘 썼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우리는 부동산 불패신화처럼 부동산은 절대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믿어왔고 사실이 그랬다. 그런데 유래없이 인구는 줄고 고령화되며 대한민국 어디를 가든 아파트는 쏟아져 나와 공급되고 부동산가격은 짧은 시간동안 올랐다내렸다 널뛰기를 하니 부동산한채가 재산의 전부라고 할만큼 우리삶에서 빼놓을수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 이 시점에 이 책은 앞을 밝혀주는 것처럼 안내서가 되어줄 것만 같다.

이제 앞으로는 다른 분야도 그렇겠지만, 부동산에 관해서도 공부하고 분석하며, 그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에 의해 성공여부가 결정된다고 말한다.

부동산을 보는 안목은 그 부동산의 가치를 알아보는 일인데 그 부동산의 가치를 알아보려면 4가지 경.기.법.사라는 규칙을 정해놓고 분석할수 있다고 한다.

경제적인 관점, 기술적인관점, 법률적인관점, 사회문화적인관점에 관해서 다방면으로 그 부동산에 관해 분석해서 가치를 평가할 수 있다고 한다.

앞으로는 그저 중심지라는 입지만 좋아서도 , 또는 경기가 좋아 그저 오르는 장이라서도, 또는 정부정책이 어떠하니까 라는 단순한 요소만으로 부동산투자성공여부를 가늠할수 없으니 그 모든 다양한 요소를 분석한 후에도 투자하기전 반드시 고려해야 될 사항은 스스로 투자하려는 부동산에 관한 미래를 그려보라는 언지가 있다.

예를 들어 중심지와는 아주 동떨어진 문경에 낡고 오래된 기와집 폐가 동네를 젊은 청년5명이 게스트하우스를 만들어 문경의 관광명소가 된 이야기 같은 경우이다. 즉 미래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이 필요한 것이다. 그런 안목은 사실 하루아침에 길러질수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래서 적어도 앞으로는 부동산 투자로 살아남으려면,

정부부동산정책이나, 부동산의 역사적인 흐름이나, 또는 부동산의 입지 또는 사업성 등을 모두 고려한 연후에도 그 부동산이 변화하고 난 연후의 모습까지 상상속에서 그려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할 것 같다.

물론 그런 안목은 하루아침에 길러지지 않겠지만 그런 안목을 길러야만 하는 이유와 그런 안목을 갖추기 위한 조건들이 이 책에는 조목조목 일목요연하게 논리적으로 알려주고 있으니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꼭 읽고 가야할 코스같은 책일 듯 싶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부동산투자의관점 #오윤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