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바꾸는 몸, 몸을 바꾸는 마음
차경수 외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제목 그대로 몸과 마음이 이어져 있으니 몸만을 치료한다 해서 몸이 아픈 것이 낫지 않으며 마음이 아프다고 마음만 주구장창 바라본다 하여 마음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책의 저자는 세분이시지만, 같은 맥락으로 현장에서 있었던 경험들을 예로 들어 이야기하면서, 몸만을 치료해서 안되던 것들이 모발검사나, 또는 영양검사등을 치료했을때 해결이 되는 상황 등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지금 우리는 모든게 풍요한 세상에서 살고 있지만 그 물질이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희생된 오염된 환경과 중금속들은 역으로 우리를 병들게 하고 있다고 한다.

그것이 결국 몸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까지 일으켜 최근에는 심심치않게 공황장애, 강박증, 우울증, 갱년기장애 성인 ADHD 등등 이제는 너무나 쉽고 가깝게 느껴지는 병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몸이 아파 온갖 병원을 쇼핑하듯 다녀도 낫지 않고 마음이 아파 별별 심리상담을 다 받아봐도 낫지 않던 마음들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통합적으로 멘탈코칭이라는 새로운 치료법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말하자면 몸과 마음을 아우르며 같이 치료하는 방법인데 이런 멘탈코칭을 하기 위해서는 수치적으로 몸적인 면에서도 검사를 해야 하니, 기능의학검사이다

우리 몸에 중금속이 얼마나 있는지 모발검사를 통해 알아보고 영양밸런스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유전자검사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이 있지는 않은지 기타 현재 기능의학적인 면을 검사하는 방법에 타액호르몬검사, 산소포화도검사 자율신경검사 뇌파검사 등등 소개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몸과 마음이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는 방법들도 후반에서 제시해주고 있다 고전음악 교향악으로 치료하는 내 마음의 상태에 대해 딱 맞는 교향악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기도 하고 아로마향기 테라피나 애니어그램성격검사 또는 수면명상법이나 복식호흡법 등 스스로 몸을 이완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주고 있는데 그 중 인상깊었던 방법은 바이오 의류테라피라고 몸에 입는 옷을 통해서 몸과 마음을 치료해준다는 것이었다.

정말 미래세계가 이미 현재에 와 있는 것만 같은 신기한 생각이 들었다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바이오 의류테라피는 현재는 걸음마 수준이기는 하지만, 그 기능성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될지 조금 설레이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헬스멘탈코칭 #기능의학검사

*위 글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