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RT로 한 방에 뚝딱 예술가 되기
진순희.윤종두 지음 / 더로드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한치앞을 내다볼수 없다고는 하지만 올해는 시를 쓰는 컴퓨터, 내가 말하는대로 검색해주고 찾아주는 컴퓨터 chat gpt 라는게 등장했습니다. 고등학교때 컴퓨터가 상용화되면 쓸수 있다면서 dos명령어를 배웠는데 몇년뒤 갑자기 윈도우라는게 등장했던 것처럼 제게는 어느날 갑자기 이런 자신이 알아서 학습하는 인공지능 chat gpt라는 게 생겨났습니다 우리의 앞날이 어떻게 변해갈지 한편으로는 두렵고 한편으로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인공지능의 활약은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예술의 영역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데요 한가지 단점은 사람이 인공지능에게 내가 목표하는 창조물에 관한 섬세하고 정확한 명령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 " AI APT로 한방에 뚝딱 예술가 되기" 는 바로 그런 명령어를 배우는 교과서같은 책입니다.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것은 어쩌면 컴퓨터는 뚝딱 몇초만에 배우겠지만 사람에게는 낯선것을 익히는 일이 쉽기만 하지는 않은 일입니다. AI가 알아들을수 있는 적당한 명령어를 넣고 적절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AI는 사람못지않은 창조물을 만들어내게 된다니 놀라운 일입니다.

여튼 사실 시나 그림이나 등의 예술품을 창작한다는 것은 쉬운일은 아니나, AI의 힘을 빌어 적합한 명령어로 더 훌륭한 결과물이 나올수 있게 공부하기에는 세심한 부분까지 나와 있어서 도움이 크게 될 책 같습니다.

2부에서는 그림에 관한 AI생성 프로그램 미드저니에 관한 사용법이 나오는데 얼마전 텔레비전에서 AI그림에 관한 판매에 관해서 슬며시 한번 배워볼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아무래도 두고두고 옆에 두고 공부를 해야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과서같은 책 ^^ 앞서가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기회라는게 있기 마련이죠. 관심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한테는 좋은 안내자역할이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미드저니를 처음 사용하기 위한 설치법부터 세팅 , 미드저니에 대한 이해와 이미지를 출력하기까지 아직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낯설고 생소한 미드저니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기도 하고 내용이 알차게 담겨있습니다. 나도 날잡아서 내 취미를 업그레이드해보려 합니다.


※위 글은 도서를 제 공 받아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