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궁금했다

잘 파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

그것도 세계에서 제일 잘 나가는 아마존이라는 쇼핑몰에서 정말로 잘파는 세계1인자들의 마케팅은 어떻게 하면 되는걸까? 말이다.

역시나 책속에 마케팅에 관한 진수들이 두고두고 보아 뼈에 새길만한 방법들이 있었다. 물론 어느새 한달도 안되서 까먹어버리고 하던대로 하고 있을런지도 모를일이지만 여하튼 놀라움과 새로운 것에 대한 감동을 잊지 말고 기억해야하겠다.

사람이 셀링에 관한 타고난 감각을 발휘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지금 세상은 누구라도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도처에 깔려있어서 보고 배우고 체득해서 실천하는 사람을 못 따라갈 것이다.

내가 아마존에서 무엇인가를 판매를 할 예정은 전혀 없지만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꼭 아마존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누구라도 배워놓으면 어디에서든 분명 적용이 가능할 것이다.

이 책은 크게 아마존을 주목해야하는 이유와 아마존의 마케팅전략 2부로 구성되어있는데 나는 1부 아마존제품 상세페이지의 비밀에서도 흥미가 당겼지만 2부의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전략이 더 재밌어 책장이 잘 넘어갔다.

예를 들어 세제시장에서 자신의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해 앵그리 오렌지라는 브랜드로 오렌지색으로 브랜딩한 것이라던지 물티슈라는 제품이 남성의 전유물이 아닐진대도 남성이라는 타겟팅을 수단으로 남성물티슈라는 타이틀로 고유의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를 한다던지 가정용 클렌저 세제를 핑크색으로 도배하듯 한 컬러마케팅이라던지 유머스러운 마케팅이라던지 등 배울 점들이 무궁하게 많은 책이다

책속에서 말하듯 인터넷의 발달로 아마존에서도 소규모 브랜드들이 엄청 성장했고 우리나라 역시 온라인 커뮤니티나 쇼핑몰의 순식간의 전파력과 파급력으로 하여 이제는 소규모 브랜드가 대거 등장하는데 사실 어찌보면 그런 제품들이 어쩔때는 제품력은 그저 그렇게 비슷한데 마케팅을 잘해서 정말 잘 팔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브랜드가 되기까지 하니 마케팅은 이제 필수가 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도 누구나 새로운 것을 날마다 배우고 공부해야 할 시대가 되었다.

#아마존베스트셀러의마케팅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