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반드시 성공하는 일천 번의 법칙
사이토 히토리 지음, 김진아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의 가장 최고의 소망은 아마 부자가 되는 일일 것입니다. 초등학생조차 이제는 장래희망에 대통령이나 선생님같은 직업군보다는 부자라고 답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하니까요

그런데 이런 부자가 되려면 보통 좋은 학벌에 좋은 배경을 타고 나서 좋은 환경으로 교육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중고등학생 사교육비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인 일본에서 최고 고액납세자 순위 1~2위를 기록한 사이토 히토리는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이라고 합니다. 그는 이 책 뿐만 아니라, 여러 권의 책을 쓴 것으로도 유명하고 한편으로는 성공을 일군 행복한 부자로도 통한다고 합니다.

대게는 성공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하며 질주하다가 건강을 잃거나 행복과는 전혀 다른 막다른 곳에서 마주치기도 하지만 그는 성공과 행복과 자신의 삶을 한번에 모두 가졌으니 그의 말을 귀기울여 들을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나는 오래 전부터 잠재의식을 바꾸는 방법으로 잠에서 깰때나 또는 잠들때나 또는 최면에 걸려서나 등 특정한 상황에서나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 실천해보려고 일상중에 노력을 하지만 대부분 실패합니다 아침에는 허둥지둥 일어나기 바쁘고 저녁에는 눕기 바쁘게 잠이 들곤해서 잊어버리곤 합니다.

그런데 이 사이토히토리의 부자가 되는 법칙은 그런 것에 관계없이 그냥 24시간 내내 어느때에나 긍정의 말들을 자신 스스로에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아름다운 말들이 컵 속에 쌓여 마음을 이룬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는데 결국 잠재의식을 바꾸는 과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 책을 사나흘간 읽으며 혼자 있을때마다 중얼중얼 좋은 말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처한 상황을 좋은 방향으로 말하고 내게 좋은 말들을 해주고 저자가 말했듯 78%가 결국 완벽이며 결국 우리는 불완전하기 때문에 개선될 여지가 있어 좋은 것이라고 등등 말입니다.

우리는 길면 100년이라는 한 세상을 살다가 가는 것이고 하루하루 행복하려고 살고 있는 것 뿐인데, 그 행복을 위해 자꾸만 뭘 이루려고 합니다. 그래야만 행복이라는게 찾아오고 부자도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열심히 이를 악물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노력하지 말라고 합니다 하루종일 어느때에 자신에게 거는 주문같은 긍정의 말도 노력하지 말라고 합니다 노력하게 되면 뇌는 스트레스를 받고 하지 않는 것과 다름없다구요

제 생각에는 이 책을 모두 읽고 저자가 말하고 싶은 내용이 마치 그렇게 생각되어졌습니다. 행복해져라 그러면 저절로 부와 성공 행복이 끊임없이 부산물처럼 찾아온다 이렇게요...

지금 처한 상황이 아무리 나쁘고 안좋아도 그 상황에서조차 긍정의 부분들을 읽어내고 감사하다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기고 그것은 선순환을 이뤄내듯 뭔가를 집중해서 하게 되고 결국 성공도 돈도 노력이라는 피나는 고통을 겪어가며 이루는 게 아닌 즐거운 놀이 같은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이루게 된다구요

이 책속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대목 한구절이 있었습니다

" 동정한 후에는 긍정의 말을"

이상하게도 50평생을 살다보니 주변에 어려운 사람들을 돕던 분들이 결국 안좋은 상황에 처하는 그런 일들을 간혹 보아왔습니다. 나는 그것이 참 억울하고 불공평하고 속상하게 생각되어졌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보고 동정이나 또는 동감이나 또는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싶어도 한편으로는 나도 그렇게 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이 늘 한쪽에 있었습니다 창피하지만 좀 비겁하다고도 할수 있죠... 그런데.. 이 책을 읽어보니 비밀이 있었던가 봅니다.

내가 누군가를 안타깝게 생각하고 돕고 싶다면 응당 도우면서 동감도 하고 같이 가슴아파해주는게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끝에 반드시 "하지만 이제는 좋아질꺼에요 " "이제 더 좋아지려고 하는 거에요 " "곧 좋은 일이 생겨요"라고 긍정의 말을 덧붙이는 것이 그 사람에게도 또는 자신에게도 불행의 파동을 약화시키는 길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내게 또는 남에게 닥친 어려움에 대해서 단지 동감하며 무기력하게만 있지 않고 당당하게 좋은 방향으로 갈수 있다고 확고하게 마음을 다질수 있는 방법을 알았으니 그 무엇도 겁을 낼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좋은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고 저자에게 좋은 내용을 나눠주어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사이토히토리 #사이토히토리의 1퍼센트부자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