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 언택트(Untact) 시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서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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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세상은 디지털온라인, 소셜미디어시대에 접어들었고, 이 조류를
이끌어갈 밀레니얼 세대가 점점 성장해감에 따라 새로운 세대의 삶의
방식에 맞춘 디지털마케팅으로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코로나전염병의 확산으로 그 전환을 앞당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전부터 마케팅활동이 디지털로의 비지니스모델이 변화하고 있어왔다.

 

저자는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서비스업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현장에서
디지털마케팅에 관한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아쉬워하며 그 중간점을 찾아
실재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아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채널을 개설하고, 광고를 집행하고, 구매전환을 고민하고 재구매를
유도하는 방법, 성과측정까지 해볼수 있는 직간접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록했다.

 

나는 최근 네이버스토어를 개설하고 온라인판매를 진행해왔는데 사실 유튜브나
또는 네이버에서 물건파는 선배들의 동영상같은걸 시청해보면 방법적인
이야기들은 많이 나오지만 그걸 왜 그렇게 해야 되는가에 대해서는 알수가
없어 답답한 적이 많았는데 이 책속의 광고집행에 관한 내용에서 주로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대해 나오는데 제목이나 메타태그를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키워드는 어디에 어떻게 적절히 사용해야 하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도 3장 구매전환에 관한 부분에서는 실질적으로 구매전환이 높은 상세
페이지의 조건으로서 논리보다는 감성에 호소하고 헤드라인의 중요성
특히 상세페이지를 장식하는 컬러가 생각보다 사람에게 심리적으로 어필되는
힘이 강력하다는 것 특히 영상을 생활화하고 익숙한 젊은사람들에게는 특히
다른 디자인보다도 더 컬러에 영향을 받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는데에
새로운 팁을 얻은것 같았다.

 

이제 새로운 세대뿐아니라 기성세대 40~50대들마저도 온라인을 공부하고
디지털마케팅을 대비하고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방식을 공부하지 않으면
명백하게 뒤쳐지는 순간이 왔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면에서 아직까지 별
성과는 없는데도 불구하고 네이버스토어를 하고 있는 이유인데 아마도
나처럼 분명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미래로의 가능성이 있는 디지털시대로의
전환을 대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이 책은 마치 엄마가 아들에게 공부해라 공부해라만 하면 왜 공부해야하지? 하고
의문이 생겨 공부하고 싶지 않다가 막상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와 논리를 알려주면
그래서 그렇구나 그러면 이렇게 해야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게다가 실무적으로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인 방법까지 조목조목 이야기해주니
도움이 되지 않을수가 없이 좋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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