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 아직 추월차선에 진입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 같은 책
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부자의 길은 왜이렇게 이다지도 멀고 험하기만 한건지..
부자가 되고 싶어 부자가 된 사람들에 관한 많은 책을 접하기도 했지만
책 제목이 150억이라 하여 처음에는 부동산에 관련된 재테크를 하는
분인줄 알았다. 그런데 그가 부를 일군 도구는 글쓰기였다고 한다.

 

초등학교때에도 이미 글쓰기로 대통령상을 수상한적 있고 책쓰기에 관련된
책을 펴내기 이전에도 이미 문학작품으로 시인에 등단한 분이었는데 그가
부자가 되게 된건 다만 재능이 아니라 그의 마음가짐이라고 말한다.


그는 현재 한국책쓰기 1인창업코칭협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책쓰기 코치 등
출판기확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에 올라 150억 부자의 반열에
올랐다고한다. 그에게 책쓰는 법 코칭을 받는 사람은 단 일주일 만에 책을
펴내고 출판사와 계약을 한다고 하니 그의 글쓰기코칭이 대단하지 않을수 없다.

그런데 나는 이 책을 읽으며 그가 대단하다고 여겨진건 다만  그를 장식하는
그런 화려한 이력보다는 그의 불우한 환경으로부터의 성장과정이었다.


어렸을때 아버지는 가난의 깊은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 술에 절어있고 어머니는
우울하셨다고 한다. 그런 절망과 좌절속에서 그가 벗어날수 있었던 건 어쩌면
그가 독실한 크리스쳔이기 때문이지 않았는가 싶다.

 

책속 곳곳에 등장하는 성경구절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종교로부터 얻을수
있는 안정과 자유가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를 지탱하는 힘이 되어
자신감과 앞으로 나가게 하는 추진력 그리고 포용과 긍정을 밑으로부터
멈추지 않고 끌어낼수 있었던게 아닌가 한다.


나는 어떤 종교도 가지고 있지 않다. 불교도도 크리스쳔도 아니다.
이 책을 읽으며 그의 성공스토리를 닮기 위한 실재적인 방법들을 따라
하는 일도 무척 도움이 될 듯 하였으나 한편으로는 그의 그런 신을 향한
독실하고 성실한 믿음을 닮고 싶다는 생각이 더 들었다.

 

이 책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하나님께 기도할때 간구를 하기 보다는
이미 받았으니 받은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하게 되면 그 기도가
이루어지고 우리의 뇌는 그렇게 작동하기 위한 모드로 변신한다는 것이다.

나도 그래서 마음속의 암시를 새롭게 바꾸어 이미 이루어진것처럼 기도하려고
한다. 더 건강해지고 더 평안해지고 더 행복해지고 더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이미 이룬 것처럼말이다.


쉽진 않겠지만 단1%의 의심도 없이 이루어졌다고 믿고 감사해야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