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 트리거 - 입소문의 방아쇠를 당겨라
제이 배어.다니엘 레민 지음, 이영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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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토크 트리거란 단어를 대했을때는 말로 속임수를 쓴다는 말일까?
싶었다. 역시나 책을 읽어가면서 토크 트리거란 마케팅기법의 하나였다.


세상엔 하고 많은 상품들이 넘쳐나고 사람들은 더 이상 내 상품을 사려고
하지 않는다고 한다. 내 상품이 짧은 시간에 사람들에게 어필되기 위해
이제 억만금의 광고비를 쏟아가며 광고해도 사람들에게 먹히지 않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인터넷으로 인해 지구반대편 로빈훗의 애견이 매일저녁무엇을 먹는지까지

알수 있는 지금의 똑똑한 소비자들은 그저 상품만을 보고 소비욕구를 

느끼기보다는 제품에 대한 전방위적 정보와 가치를 꼼꼼히 따져본후 

(사용후기 등)구입한다는 것이다. 그후 상품에 대한 입소문까지 말이다.


그래서

그저 상품에 대한 광고만 하기보다는 고객이 입소문을 낼만한 특이점을
찾아 스스로 찾게 만드는 그것이 토크 트리거 마케팅전략이다.


이 시대에 사람들에게 먹힐 수 있는 새로운 광고기법으로의 토크 트리거는
몇가지 주의사항과 유형 그리고 트크 트리거를 이루기 위한 과정을 거치는데
이 책은 그것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다루었다.


각 챕터마다에는 소제목에 맞는 실제 성공사례들이 빼곡하게 들어가 있어
흥미와 이해를 더해서 실제로 기업에서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야만될 필독서처럼 보여진다.

 

2장에서 토크 트리거로서의 전략이 성공하려면 4가지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주목할 만한 것이어야 한다
둘째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
셋째 타당해야 한다
넷째 반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서

 

3장에서는 토크 트리거의 유형인데 이것은 토크 트리거를 개별적으로 살폈을때 어떤 성격을 가졌을때 좀 더 고객에게 어필되고 다가갈수 있는가를 말한다 


일단 소비자에게 고객이 처한 어려움을 이해하며 공감해야하고,
누구나 불편한 것을 해결해주면 호감이 생기듯 고객에게 유용해야 하며
기업이 손해를 보는 것 같아도 고객입장에서 뭔가 확 받는다는 느낌으로 서비스를 줄때는 크고 대범하고 화끈하게 주는 관대함이 필요하고,
그리고도 소비자의 불편한 그것을 소비자가 알기도 전에 미리 알아채고 해결해줄 속도가 필요하고, 고객이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놀라운 기쁨을 선사하는 태도가 있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서 4장에서는 하나의 토크 트리거가 전략으로서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6가지 단계를 거치는 것이 좋은데 이 마케팅기법역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광고의 일환이니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과정이 필요할꺼라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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