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의 속성과 함정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최수정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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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이란 생산과 소비의  다리역할을 하는 사람들로만 알고 있다가,
이 책을 통해 유통이라는 세계를 잠깐 엿볼수 있었다

 

저자는 유통과학연구회,  지방 유통전시회,수입상품전시회 등 다양한 유통세미나

유통상담등을 수백회경험을 지닌 유통전문가이며 실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전에 우리는 유통에 대해 보통 유통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전문직업군으로
볼수 있었지만 인터넷의 일상화로 인해서 위탁판매나 모바일 등 판매채널의
다양화로 유통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하고 싶다면
제품을 구입해 유통하고 판매할수 있는 판로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즉 유통의 패러다임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새로운 유통체계를
읽고 대처해야만 성장하고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유통에 대해 전혀 모르던  유통입문자에게 적합할 정도의 말로
쉽게 쓰여져 유통업을 하기 이전 유통에 관한 체계나 철학 또는 시스템에
대한 초석을 다질수 있는 책처럼 보여진다.


예를 들어 유통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가격을 준수해야되는 이유라던지
가격과 같은 유통의 기준을 지키는 사람이 결국 유통에서 살아남는 이유라던지
어떤 제조사와 컨텍을 하는 것이 유통업자에게 유리한지,유통인맥을
쌓는 기술이라던지 자신이 실제로 경험한 유통에서의 살아있는 구체적인
이야기들을 조목조목 이야기하면서 그 노하우들을 방출하고 있다.

 

그는 어차피 유통도 사람 사이의 일이라서 결국에는 사람이 답이라고 말하고
있다. 어찌보면 끝까지 읽었을때 그는 유통을 통해 철학을 깨달은 사람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이 책에는 유통에서의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그 노하우가
정직해서 흥미진진하다.

 

부록에는 실재 유통채널을 소개해주기도 하고  적극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이 많아서

유통입문자에게는 꿀팁이 될 정도로 좋은 정보가 많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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