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장자 마인드의 비밀 - 백만장자 하브 에커에게 배우는 부자가 되는 비결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마음으로는 원하지만 이를 위해서 그 대가를 치르려고는 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언젠가는 부자가 되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만 하고 살아간다. 대부분이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를 이 책은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지 못한 탓이라고 지적한다. 부자학에 대한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이론만 무성한 실속 없는 책들이 유행을 따라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책의 저자는 스스로가 백만장자가 된 후에 그 경험에서 얻어진 노하우를 전하고 있어 한마디 한마디가 힘 있고 강렬하며 설득력이 있다.
1부에서는 나의 경제청사진이 어떤 모습인지를 돌아보게 한다. 경제청사진은 과거의 경험 즉 자라는 동안 들은 것, 눈으로 본 것 그리고 특별하게 체험한 것에 의해 만들어짐을 구체적인 실례를 통해 잘 설명해 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자, 소시민, 경제적인 낙오자 중 나의 경제청사진은 어디에 맞춰져 있는지를 점검하게 해 준다. 열매가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하는 것처럼 내 속에 있는 경제청사진을 부자의 마인드로 바꾸지 않으면 가난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2부에서는 마인드는 커다란 ‘파일 캐비닛’이라는 가설 하에 저자가 실제로 경험한 것을 17가지의 부자실행파일로 정리하여 설명해 준다. 부자는 ‘내 삶은 내가 만든다’고 믿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삶이 나를 만든다’고 믿는다는 부자파일01에서 부자는 계속 배우고 발전하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이미 다 안다고 생각한다는 부자파일17까지 읽으면서 내 속에 존재하는 가난한 사람의 모습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저자는 이 책을 그냥 읽지 말고 목숨이 달린 것처럼, 인생이 걸린 것처럼 연구하는 자세로 보기를 당부하고 있다. 그리고 읽는 것만으로는 추구하는 변화를 일으킬 수 없으며 읽는 것은 시작일 뿐 진짜로 성공하려면 직접 움직여야 한다고 재차 말하고 있다. 우선 나는 여기에서 배운 부자파일 하나하나를 나의 마인드 파일 캐비닛에 담는 작업부터 하려고 한다.
* 기억에 남는 본문 구절
하루 빨리 이 파일들을 당신의 마인드에 심고, 실천에 옮겨라. 그 지식이 당신의 세포 구석구석으로 스며들어가 영원한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다. 그런데 습관에는 두 종류가 있다. ‘하는’ 습관과 ‘하지 않는’ 습관이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지 않는 것들은 모두 ‘하지 않는’ 습관이다. ‘하지 않는’ 습관을 ‘하는’ 습관으로 바꾸려면 실제로 그 행동을 하는 수 밖에 없다.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읽는 행위와 행동으로 옮기는 행위는 전혀 다른 차원이다. 진심으로 성공하고 싶거든, 그것을 증명해 보여라.
행동을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