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를 위한 지브리 스토리텔링 - 캐릭터부터 주제까지, 지브리로 배우는 마법 같은 이야기 쓰는 법 스토리텔링 비법 시리즈
이누해 지음 / 동녘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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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고 보는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그건 바로 지브리의 영화들이 아닐까 싶다.


센가치히로의행방불명, 벼랑위의포뇨

하울의움직이는성, 이웃집토토로 등등

많은 사랑을 받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이 책은 지브리의 스토리텔링 방법을 소개하며

독창성과 보편성을 동시에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

주제의식, 이미지 보드 만드는 방법 등 알려주며

어떻게 마법같은 작품을 써야할지 알려주고 있다.


어려운 글이 아니라,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미니멀리스트 작법서를 지향한다는

이누해 창작자를위한지브리스토리텔링


지브리 영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팬

가벼운 스토리텔링 도서를 찾는 작법서 독자

지브리 같은 영화 작품을 만들고 싶은 창작자에게 추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던 이상향에 도달하는 데 실패할 때 우리는 스스로가 누구인지 알게 되고, 자신만의 독특함을 찾게 됩니다. - P18

자신의 스토리를 창작할 때 다른 작품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독창성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만의 주제의식을 갖는 것이다. - P35

지브리 영화의 제작은 ‘어떤 영화를 언제까지 만들겠다‘는 내용을 정리하는 ‘기획‘에서 출발한다. 어떤 작품을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대략적인 윤곽이 잡히고 나면 ‘이미지 보드‘라는 것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이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기획 단계에서 제시하는 예상 완성도‘라고 할 수 있다. - P62

그는 경험에서 아이디어를 얻지만, 경험의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그 경험에서 느낀 감정에 주목한다. 개개인이 겪는 경험은 특수하지만, 경험에서 느끼는 감정은 보편적이기 때문이다 - P80

매력적인 적대자를 만드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은 의외의 면모를 놓치지 않는 것이다. 여기서 의외의 면모는 ‘인간적인 면모‘라 할 수 있다. 유바바와 후지모토가 이런 면모를 특히 잘 보여준다. - P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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