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한국사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화로 풀어낸 역사 학습만화책입니다. 첫 출간 된지는 좀 되어서 이미 유명한 책이고 도서관에서도 예약이 줄 서있는 책이죠
먼저 주인공으로는 준이와 단이가 나옵니다. 무엇이든 한번 읽으면 잊어버리지 않는 천재인데요(부럽다...) 누나인 단이와 함께 수상한 사람을 쫓다가 곽승과 함께 시간이동을 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됩니다.
처음에 이들은 구석기시대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데요, 그 속에서 다양한 시대의 경험을 하면서 한능검을 찾아 다닙니다. 한능검이 한국사 능력 검정이 아니라 진짜 검인 것도 재미있고 최태성이라는 인물이 미스테리한 인물로 나오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였습니다.
중간 중간에는 한능검의 비밀을 풀어라! 라는 코너로 실제 한능검 시험에서 나왔던 문제가 나오고 거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있어서 한능검 시험 대비도 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최태성 선생님은 이미 너무 유명하시잖아요~ 우리 아이들도 최태성 선생님 좋아하고 최태성 선생님 이름이 붙은 역사책들은 꼭 보려고 해서 이미 예전에 한능검 한국사 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요, 다시 이번에 만나니 또 신나 하면서 다시 읽더라구요 이렇게 푸시하지 않아도 알아서 역사 공부를 해주니 엄마 입장에서는 참 고마운 책이네요 이미 10권까지 나왔고 계속 시리즈 책이 나오고 있으니 방학동안 아이들과 열심히 보면서 즐겁게 역사 지식을 채워 넣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