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 예술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5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류재만 외 감수 / 좋은생각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 필독서로 뽑히는 '초박이'의 신간으로 유령이 만든 음악부터 인공지능으로 그린 그림까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25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예술로 음악, 그림, 춤, 영화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 대해 다루고 있었습니다. 처음 페이지를 펼치면 읽기의 힘 파트로 다양한 시대와 다양한 분야의 예술 이야기를 많은 사진들과 함께 짧지만 재미있게 소개해 해주고 있었고



뒤에 문해력 up 파트에서는 이야기에 나온 단어들 중 어렵거나 설명이 필요한 말에 대한 해석이 나와있어서 이야기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탐구의 힘 파트가 나오면서 앞의 내용에 부연설명이나 확장되는 내용, 일반상식등을 알려주는 내용들이 나오구요, 마지막으로 생각의 힘 파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생각해볼 꺼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예술은 어떻게 보면 쉽고 재미있지만 또 어떻게 보면 어렵고 난해하고 복잡하단 느낌도 있는데 이 책에서 쉽게 알려주고 댜앙한 관점에서 예술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줘서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같이 읽으면서 많이 배웠네요. 보니까 이미 사회, 과학, 경제, 역사분야도 책이 나왔던데 방학때 아이와 같이 읽어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