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세계 역사를 바꾸는데 큰 역할을 했던 왕과 장군들이 어떻게 영웅이 되었는지, 어떻게 전쟁을 했는지, 그 후 어떻게 되었는지를 적어놓은 책입니다.
책을 펼쳐보니 동.서양, 기원전.후, 할 것없이 유명했던 전쟁 영웅들의 인물이 등장했는데요, 첫 페이지에는 먼저 이름과 이 인물이 살았던 시대, 업적 같은 간략하게 요약한 정보들이 적혀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 영웅이 언제 어디서 어떠한 활약을 했는지를 알 수 있는 글이 나오는데 마치 영웅 자신이 직접 독자에게 설명하는 것처럼 묘사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이 인물과 관련된 책, 문화, 고사성어, 전쟁, 다른 인물, 유물들을 소개하는 심화내용도 있어서 더 알찼습니다.
이렇게 한 3장 정도로 20명의 전쟁의 신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요, 내용이 너무 많지 않아서 부담없이 저학년 아이들이 여러 인물을 알아보는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랑 위인전은 별로 많이 안 읽어서 아이가 위인들을 많이 모르는데 워낙 장난감칼을 좋아하고 전쟁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 이렇게 같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더 부연설명 해주니 재미있게 읽네요 좀더 알고 싶은 인물은 더 자세한 책을 빌려주기로 얘기도 해보구요^^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