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1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 리딩의 기초를 쌓는 데 꼭 필요한 문법 20가지를 정리해, 이 문법이 포함된 지문과 문제를 수록한 영문법과 리딩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책입니다. 영어를 배운지 3~4년 된 아이들의 수준에 맞고 AR지수 2.5 정도 수준의 아이들이 하면 좋은 책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우리 아이는 영어를 제대로 배운지 만 2년 정도 밖에 안되었고 AR지수도 2.5보단 좀 낮지만 이 책처럼 영문법과 리딩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은 처음 접해보기에 어떤 책일까 궁금하여 신청해보게 되었습니다.

차례를 보니 1권답게 문법의 기초라 할 수 있는 대명사, 명사, 동사에 관련된 영문법의 내용과 그와 연계된 지문들이 수록되어 있었는데요, 먼저 처음 책장을 펼치면 이렇게 간단하지만 핵심이 정리된 문법내용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다음장을 펼치면 10줄 내외의 지문이 나오구요, 그 옆에는 관련 문제가 나와있었습니다. 사실 아이 수준보다 높은 책이어서 어떻게 지문이 나올까 궁금했는데 그렇게 길지는 않았고 글자크기도 큼직큼직해서 아이와 같이 읽어보기 부담스럽지 않았고 옆의 문제들도 막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았으나 문제의 형태는 마치 수능 영어문제를 초등수준으로 맞춰서 낸 듯한 느낌을 받아서 아이와 푸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장에는 영어문장 블럭을 순서에 맞게 써보는 활동을 통해 문법적 쓰임과 영어식 어순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사실, 아직은 아이 수준보다는 높은 내용이라 옆에서 읽는 거 도와주고 모르는 단어 알려주고 해석 안되는 부분도 도와주면서 해야 하지만 영어 3~4년 배운 아이들이나 AR지수 2.5수준의 아이들에게는 부담없이 재미있게 영문법도 리마인드 해보고 그 품사들의 쓰임에 대해 지문을 통해 광범위하게 이해, 적용해볼 수 있는 문제집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빨리 아이 영어실력 키워서 3권까지 진도 한번 빼보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