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말을 거는 세계 미술관 사전 - 정말 이렇게 그려졌다고요?
이은화 지음, 정진희 그림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세계 유명 미술관을 작품들을 화가의 사연이나 그림에 숨겨진 비밀을 알려주는 초등 미술 입문서입니다.



작품을 감상할 때 작품에 대한 배경지식 설명, 작가에 대한 정보, 작품과 관련된 숨은 에피소드를 들으면서 작품을 감상하면 작품에 대한 관심과 감상깊이가 달라지더라구요 저 또한 예전에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미대 교수님이 작품들에 대한 소개를 해주시는 걸 재미있게 들으면서 그 소개 작품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경험을 한지라 이런 책이 매우 반가웠습니다.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은 총 7점이나 된다는 사실,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에서의 부부는 사실 부를 과시하기 위해 한여름에 모피 옷을 입고 결혼을 했다는 사실, '아테네 학당'에서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로를 찾을 수 있다는 사실 등등 작품과 관련된 재미있는 스토리들을 읽으면서 아이도 작품을 감상하는 눈을 키우고 미술작품에 관심을 좀 더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그림에 전문가가 아닌 이상은 아이가 작품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가 참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형편상 아이를 데리고 미술관을 자주 방문할 수도 없구요. 그런데 이 책 덕분에 은근슬쩍 미뤄 두었던 미술영역을 아이와 함께 간접이나마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어디가서 너 그거알아? 하면서 아는 척좀 할 수 있을 것 같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