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영상으로 떠나는 나름이의 모험 가득 한자 여행 1 - 사라진 한자를 찾아 한자 나라로 들어간 나름이 그림과 영상으로 떠나는 나름이의 모험 가득 한자 여행 1
이근애 지음 / 팜파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사라진 한자를 찾아 나서는 나름이의 이야기를 통해 한자를 잘 이해하고 직접 써보는 과정을 통해 쉽게 한자를 배울 수 있게 만들어진 책입니다.

처음 시작은 한자를 외우기 싫어하는 나름이가 한자가 다 사라져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한자들이 정말 사라져 버리는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한자가 사라지자 많은 말들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우리가 평소 쓰는 말들에 한자어가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되는 나름이는 사라진 한자들을 찾아 나서게 되는데요 이렇게 한자를 배우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왜 한자를 배워야 하는지 한자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밀접한 언어인지를 알려주면서 한자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해주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한자들을 찾기 시작하는데요 표의문자인 한자니까 뜻을 떠올릴 수 있는 모양을 기억하고 외울 수 있도록 스토리가 전개되고 그림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았구요 이 모든 이야기를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게 해놓아서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한자를 익히게 해놓은 점도 좋았습니다.



사실 언어를 외우는데 있어서는 반복이 최고죠 그래서 직접 써보는 활동도 있고 그림을 보면서 배웠던 한자들을 리마인드 해볼 수 있게 끔 해주는 장도 있었습니다.



둘째 아이가 한자 카드로 대충 쉬운 한자들은 한번씩 배웠었는데요 그 다음 한자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늘 고민인데 이렇게 이 책을 통해 배운 한자들을 한 번 더 복습하고 또 새로운 글자들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권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