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두 주인공 아이들이 젤리를 먹고 역사속 유적지로 여행을 떠나서 여러 문제를 풀면서 악당이 일으키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내용의 동화책입니다.

처음 이야기의 시작은 두 아이가 하얀 젤리 가게에서 젤리를 먹은 이후 강화 고인돌 유적지로 떠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다. 젤리가 바로 역사속으로 들어가게 하는 젤리였던 것이죠. 그 역사 속 유적지에서 까만 젤리가게에서 젤리를 먹고 온 악당이 숨겨놓은 역사 유물들을 찾기 위해 미션들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동화의 주내용이었습니다.



역사속 유적지에서 악당이 내 주는 미션이 나오는데 책을 읽는 독자도 같이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고 문제들도 언어, 사고력 관련 다양한 문제들이 나와서 문제 푸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 해결 이후에는 주인공들이 도착한 역사 속 유적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배울 것도 많은 책이네요



처음에는 역사 관련 어려운 책인줄 알고 큰 아이와 읽으려고 했는데 내용을 보니 저학년인 둘째와 읽기 딱 좋은 책이더라구요 그래서 둘째와 같이 읽으면서 문제도 풀고 유적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는 문제풀이를 더 좋아하긴 했지만 이러면서 역사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것도 좋다란 생각을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