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방구 탐정단 책꾸러기 20
박선혜 지음, 김남희 그림 / 계수나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매번 교실에 울리는 방구소리의 범인을 찾으려는 방구방구 탐정단들이 방구의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적은 동화입니다.

교실에서 매번 울려퍼지는 방구 때문에 세 명의 주인공 아이들은 방구방구 탐정단을 만들고 범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분식점에 모여 여러 회의를 하는데 나름 계획을 세운다고 세우지만 논리적이거나 사실에 입각한 추론이 아닌 한명만 걸려라 식의 조사라 엄한 사람들은 용의자로 지목해버리지요



결국 이러 저러한 사건 사고가 생기면서 결국 방구사건은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그냥 방구, 탐정 이런 내용의 흥미, 재미 위주의 책이거니 하면서 읽었는데 의외로 정말 좋은 교훈들을 얻을 수 있는 동화였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잘못된 추론과 몰아가기로 죄없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거나 상처를 받게 되는 상황이 나오는데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특히 악의는 없을지라도 아직 논리의 부족으로 인해 잘못된 결론으로 사람을 오해한다거나 단체심리로 목소리 큰 사람의 의견을 무조건 따라서 억울한 사람을 만드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집어주더라구요 저도 아이와 같이 책을 읽으면서 그러한 행동을 했거나 그러한 행동으로 억울한 적이 없었냐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누며 잘못된 행동들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탐정단 아이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깨달았을 때 올바르게 사과하고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결과를 어떻게 바로잡는 지에 대해서도 이야기에 잘 나오고 있어서 참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