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한내글방 지음, 한호진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텔레비젼에서 유행하고 있는 오디션 형식을 빌려 조선의 최고의 인물을 뽑는 서바이벌 오디션을 열었다는 가정하여 쓰여진 책으로 오디션이 펼쳐지면서 조선의 유명했던 인물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입니다.

먼저 이렇게 오디션의 사회자가 나와서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에 대한 설명과 오디션 진행방식, 본선 합격 인물들, 심사위원들을 소개해 줍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한 도입이었습니다.



각 오디션을 비슷한 분야의 사람들끼리 조를 짜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각 분야별로 유명했던 사람들을 모아서 알려주니까 이것도 좋았습니다. 이름의 순서는 가나다순으로 나열되었지만 한명씩 발표(?) 할때는 시대순으로 발표를 하여서 시대의 흐름또한 알려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본격적인 내용은 한명 한명 자기에 대해 설명하면서 자기가 얼마나 위대한 업적을 남겼는지 피알하는 발표에 담겨 있었는데요, 인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이고 그 당시의 시대적 상황도 잘 설명이 되었고 심사위원들이 심사위원이라기보다 부가적인 설명을 해주는 전문가의 역할로 나와서 더 자세한 정보들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조선시대의 각 분야에서 유명했던 위인들 48명이 나오구요, 오디션이니 1등이 뽑혔겠죠~ 그것 직접 확인하시길 ^^ 이 1등을 놓고 우리집 1호와 2호가 싸움이 날 뻔 했는데 그래도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다는 정도만.. ^^

사실 그닥 색다를 것 없는 조선시대 인물을 설명하는 책이었지만 오디션이라는 참신한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니까 읽는 사람도 지루하지 않게 잘 읽을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충 이름만 알고 유명한 업적만 알았던 인물들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된 책이어서 추천할 만한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