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책의 주인공들이 유명한 보드게임인 모노폴리를 하는 장면을 통해서 부동산 개념과 관련 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학습만화입니다.
이야기는 이코와 에스테라는 두 아이가 모노폴리 타운에 블랙해커를 잡기 위에 가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다 두 아이는 트롤과 초대형 모노폴리 경기장에서 모노폴리 보드게임을 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부동산 지식을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책 중간에 이렇게 등장인물들의 대화와 상황에 맞게 부동산과 관련된 설명들이 나와서 아이들이 어렵다면 어려운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줄 부동산 관련 내용이 뭐가 많이 있을까 했는데 부동산이란?에서부터 시작해서 부동산경매, 임대료, 저당, 주택의 종류 등등 너무나 다양한 내용들이 나와서 저도 공부가 됐네요^^
그뿐만 아니라 화폐의 단위, 현금인출기, 월급, 세금 등 돈와 관련된 여러 내용까지도 나와있었구요, 마지막에는 경제 용어 초성 게임으로 앞에서 나온 내용들을 한번더 알아보는 코너까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미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 친숙한 모노폴리 게임을 이용해서 아이들에게는 조금 생소 할 수 있는 부동산과 관련된 여러 내용들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모노폴리 도전 주식왕도 같이 읽어봐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