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고쳐 드립니다! 랑이 아저씨 내책꽂이
전은숙 지음, 이갑규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텔레비전 게임을 좋아하는 승용이가 게임이 고장나자 고장신고를 했고 집에 게임기를 고치러 랑이 아저씨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저학년용 동화입니다.



승용이는 모든 일에 느리고 서툴러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게임하는 걸 가장 좋아하죠 그런데 어느날 게임기가 고장이 났고 승용이는 고객센터에 as 전화를 하게 됩니다. 그러자 얼마지나지 않아 집에 나타난 수리사는 다름 아닌 랑이 아저씨!!!

갑자기 호랑이가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려나 흥미로워 지더라구요 역시나 고전 속에 나오는 호랑이의 이야기도 믹스되고 고치기는 커녕 집을 더 엉망으로 만드는 랑이 아저씨의 이야기도 나오면서 이야기가 재미있어 졌습니다. 특히 게임기 고치다말고 과잉열정으로 받아쓰기를 하는 모습도 너무 재미있었구요



결국 랑이아저씨는 우여곡절끝에 게임기를 고치고 승용이와 게임도 하고 맛난 것도 같이 먹으면서 훈훈하게 끝이 납니다 특히나 마지막 부분에 랑이아저씨가 자신감 없는 승용이의 자신감을 북돋아주고 승용이가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에서는 찐한 감동도 있더라구요 아마도 (그냥 제생각이지만) 하늘에 먼저 가버린 아빠가 승용이의 모습이 안타까워서 랑이아저씨로 변신해와서 공부도 도와주고 같이 놀아도 주고, 같이 밥도 먹고, 업어도 주고, 승용이에게 용기까지 주고 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책 아이들과 잘 읽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