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저랑 상담할래요? 그린이네 동화책장
전경남 지음, 지우 그림 / 그린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학년을 위한 동화책으로 초등학교 2학년 교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엉뚱하고 발랄한 이야기 세 편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 선생님, 저랑 상담할래요?

- 좀비놀이

- 선생님 강아지는 깜지

이렇게 세 개의 이야기가 단편으로 적혀있어서 아이들이 부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세 이야기는 말 그래도 그냥 평범한 초등학교 2학년 아이들의 이야기였습니다. 어떤 극적인 장면이 나오지도 않았고 큰 사건이 벌어지지도 않는 그런.. 오늘 우리 아이 교실이나 우리 동네에서도 일어났을 법한... 그런 소소한 이야기들이 적혀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친숙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책이 읽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가벼우면서도 가볍지 않은.. 생각을 많이 하게끔 하는 이야기들이어서 참 좋았습니다. 자꾸 주인공이 왜 이런 행동을 했을까를 생각하게 하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왜 이런 행동을 할까? 어떤 마음일까? 에 대해 자꾸 물어보게 되더라구요 아직은 아이가 잘 캐치를 못하는 것 같아 책은 책을 지은 사람이 읽고 있는 너에게 어떤 말을 하고 싶거나 어떤 걸 알려주고 싶은 것들이 있다고 얘기하면서 작가가 왜 이런 말을 적었을까? 왜 주인공의 이런 행동을 나에게 설명하고 있는 걸까? 등장인물을 왜 이런 행동을 했을까? 어떤 마음일까에 대해 생각하면서 읽으면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다고 얘기해주고 같이 등장인물들의 마음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책을 읽었습니다.

소소하지만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이야기들이라 저도 생각할 거리가 많았고 재미있게 읽은 책이네요 다음 책들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