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박! 춤추는 변기 저학년 씨알문고 2
박현숙 지음, 박규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북멘토의 저학년을 위한 동화 시리즈 「씨알문고」의 두 번째 책으로 변비로 고생중인 2학년 오대박이란 아이가 어느날 학교에서 열린 재활용품을 이용한 발명품 만들기 대회에서 춤추는 변기를 발명하여 칭찬도 듣고 변비도 해결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책은 수상한 시리즈로도 유명하고 예전에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궁금한 아파트를 썼던 박현숙 작가님의 동화라 더 기대가 되었는데요, 책을 읽으려고 보니 제일 먼저 눈에 뜨였던 건 바로 모든 페이지에 이렇게 카툰 형식으로 삽화가 밑에 그려져 있는 것이었습니다. 단순히 삽화를 재미있게 넣은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밑에 그림만 봐도 중요한 내용이 다 들어있어서 이야기를 다 알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재미도 있었고 아직 읽는 것에 서툰 둘째 아이도 밑에 그림만 보면서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책이 얇은 편이어서 아이들이 한번에 쑥쑥 읽을 수 있는 책이었구요, 아이들의 영원한 최애 소재 '똥' 이 나오는 책이라 확실히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ㅎㅎ 대박이의 장난스러운 모습도 재미있었고 결국 자신의 문제를 발명이라는 것을 통해서 해결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의 문제 해결력이나 발명에 대한 관심도 높여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칭찬에 술술 발명품을 만들어가는 대박이를 보면서 역시나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여러 발명품들이 결국 사람들의 실생활에서 불편함을 없애고 편리함을 가져다 주기 위한 작은 생각에서 시작한다라는 사실도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대박이의 두번째 발명품 이야기도 더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