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수산나 이세른 지음, 로시오 보니야 그림, 김정하 옮김 / 우리학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아이들의 재능을 초능력에 비유하여 다양한 아이들의 재능과 장점을 소개하면서 책을 읽는 아이들의 재능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자기계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먼저 18명의 아이들의 초능력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처음에는 공상과학 그림책 같은 곳에 나오는 초능력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이 책에 나오는 초능력들은 아이들의 장점, 재능입니다. 이야기 들려주기, 긍정적인 생각, 용기, 음악, 유머, 주의력, 호기심... 자세한 그 아이의 행동, 성격을 설명해주면서 그 아이의 초능력에 대해 귀여운 그림들을 덧붙여 이야기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 책을 읽고 있는 아이에게 질문을 던지죠~

너의 초능력은 무엇이니?



먼저 아이들의 재능, 장점을 초능력으로 비유해서 책을 썼다는 것에 벌써 재미 100점이었구요, 주의력, 긍정성, 인내심, 기억력, 적응력, 지구력 같이 모두가 장점이고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야기 들려주기, 용기, 호기심, 상상요리 같이 미처 장점이라고 생각치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점들에 대해서도 초능력으로 이야기 해주어서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해 볼수 있게 해주는 것 또한 100점이었습니다.

그냥 니 장점은 뭐야? 장래희망이 뭐니? 같이 묻는 사람도, 대답하는 사람도 재미없는 말에 니 초능력은 뭐니? 라고 질문 하나만 바꿔도 아이가 눈을 반짝이며 자신의 초능력에 대해 생각하네요 우리 아이가 생각하는 자신의 초능력은 유머와 맛있게 먹기, 눈웃음과 발표력이었네요 ㅎㅎㅎ 아이와 초능력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같이 서로의 초능력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갖고 싶은 초능력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면서 긍정적인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