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신 없을 때는 어떻게 해요? - 자음과모음 어린이 초등 1·2 ㅣ 어떻게 해요? 7
노수미 지음, 김성영 그림 / 자음과모음 / 2025년 1월
평점 :
자신 없을 때는 어떻게 해요?
#자신없을때는어떻게해요? #자음과모음

발표 무섭죠?
저도 어릴 때 진짜 무서웠던 기억이 납니다.
모둠활동을 하는 시간이면 무조건 발표가 있어서 수업 시간에 모둠으로 책상을 붙이라고 하면 정말 싫었던 기억이 납니다.
친구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데 너무 무서웠는데요, 이런 무서움도 물론 점점 가면서 줄어들기는 했지만, 어릴 때는 참 무서웠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이야기도 주인공 친구가 부모님들까지 다 오는 참관수업 시간에 모두들 한 명씩 일어나서 발표를 하는데 자신의 차례가 오냐 마음이 쿵쾅대면서 무서워지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다가 결국엔 못하는 마는 일이 납니다. 그러자 참관 수업에 온 부모님도 속상하고 자신도 속상해하는데요.


그래서 학원을 다녀서 자신감을 키워볼까?라는 생각에 학원을 데리고 가려고 하지만 정작 주인공은 싫어합니다.
별로 가고 싶지도 않고 마음의 준비도 되지 않았던 거죠.
무조건 유명하다는 학원이라든지, 이렇게 하면 잘 된다는 방법이 무조건 맞는 건 아닙니다.
자신이 경험을 한다든지, 생각을 뉘우치게 된다면 어느새 자신감을 키워지고 있는 거죠.
처음부터 아주 만족하게 하지는 못하지만, 조금 조금씩 자신감을 키우다 보면 어느새 아주 큰 자신감을 변해있을 거예요.
이번 도서를 보면서 주인공 친구가 갑자기 확 자신감을 가져서 발표라든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조금씩 발전해가는 과정이 그려져있어서 성장하는 모습이 담겨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저도 참관수업을 가다 보면 정말 발표를 많이 하던데, 우리 둘째도 이번에 입학을 하는데 자신감 있게 잘 했으면 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