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0 :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ㅣ 의사 어벤저스 2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의사 어벤저스 20권

#가나 에서 출판된 #어린이의학도서 #의사어벤저스 가 20권이 나왔네요.
이번에는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입니다.
혈관이라 질환이 나오는데 왜 미래가 나올까 생각했는데 이번 주인공들 미래가 달라지는 듯한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사연들을 가진 주인공들
그중 커플도 있고 짝사랑하기도 하고, 의사가 안 맞아서 그만두기도 하고, 재혼가정, 이복동생 등 다양하게 나옵니다.
의사여 벤스들의 주인공들 또한 읽는 재미 중 한 가지입니다.
이번에는 들어는 봤지만 잘 몰랐던 질환도 나오고
흔히 알고 있는 질환도 나왔답니다.
가와사키병이 처음에 나왔는데요.
저도 애들 보험 들면서 이 항목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때는 사실 주변에서 쉽게 보지 않아서 별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 이게 왜 들어가 있나 했더니 5세 미만의 아이들이 잘 걸리는 질환이라고 해서 포함시켰나 보더라고요.
그래도 치료가 된다 하니 다행인 듯 아닌듯하네요.

그리고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 등
보면 알겠지만 다 뇌 관련이죠.
정말 걸리고 싶지도 않고 주변에 지인, 제 가족 모두가 걸리지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하는 질환 중에 한 가지인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질환들도 다 힘들고 어렵기도 하지만, 이 질환은 특히 더 무섭기도 한 것 같아요,
뇌에 문제에 생기는 질환으로 다들 무서하는 병이지만 골든타임 4시간 30분 안에만 치료를 받는다면 그래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가요?
한번 죽은 세포들은 다시 살아나지 않기에 뇌경색, 뇌졸중 은 조기 발견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완치라고는 하기 어렵고 어느 정도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물론 그 뒤도 중요하긴 하겠죠
그런데 이번에 걸린 환자가 15살 10대라서 놀랬어요.
보통 나이 드신 분들이 잘 걸린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아서 놀랬답니다.
집에 갔는데 남편이 쓰러져있는 걸 발견했다는 등 그런 이야기를 듣다 보니 혼자 계시는 엄마도 걱정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뇌경색은 겨울에 잘 걸린다고 하는데 이번 겨울에 무진장 춥다는데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


이번 이야기를 읽으면서 조금 더 뭐랄까 현실적인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뒷이야기에, 지방, 혈관 등이 나왔거든요. 이것 또한 현실적으로 겁나는 질환이긴 합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걸리기도 하고요, 불규칙한 식사, 수면패턴 등으로 말이죠
제가 사실 운동 안 하고 기름진 걸 좋아하다 보니 좀 걱정이 되더라고요 ᄒᄒ
저도 이참에 술도 줄이고 건강한 음식을 먹도록 해야겠어요.
이번 이야기도 알차고 잘 배우고, 흥미로운 주제였습니다.
다음엔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