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 편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 ㅣ 나는야 초등 뉴스왕
엄월영 지음, Michael Morgan 감수 / 책들의정원 / 2024년 8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나는야 초등 뉴스왕 영어 편

#책들의정원 출판사에서 나온 #나는야초등뉴스왕 입니다.
옛날에는 책 읽는 것 하면 국어만 연관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요즘에는 수학, 영어 등 모든 과목에 필요한 필수랍니다.
바로 많은 책과 다양한 내용을 읽는 습관이 없다면 나중에 글을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감이 안 오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훈련이 필요한 것 같아요.
영어를 독해할 때에도 분명 아는 단어와 문법이라도 해석이 잘 못하면 잘못된 내용이 되기 때문에 문해력은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짧은 뉴스 기사들을 보면서 문해력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나는야 초등 뉴스 왕 한글 편도 있었지만, 이번엔 영어 편도 나와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첫째가 초등 2학년 겨울방학 때부터 해서 지금 일 년 반 정도 지났는데요.
많이 어렵지 않은 단어라면 좀 읽는 편이고 짧은 문장도 영어로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럴 때 짧은 영어뉴스도 접해보면 어떨까 생각했어요.


첫 번째 뉴스가 바로 푸 파 오
전 국민이 사랑했던 자이언트 판다 푸 파 오 기사가 있고
그리고 뒤에 가면 아주 유명한 가수 BTS의 정국의 기사가 있답니다.
이처럼 초등 영어교과와 직접 연계되는 흥미로운 기사들만 뽑았다고 하는데요.
(현직 교사)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자연스럽게 들은 내용, 자주 듣는 내용 등 실제와 연관되는 기사들로 약 600개의 단어들도 익히면서 문해력, 이해력까지 공부할 수 있답니다.
첫 기사인 푸 파 오 뉴스는 자연분만 말고는 그렇게 어려운 단어도 아니어서 첫째가 무난하게 읽고 어느 정도 해석을 했던 것 같아요.
길지 않고 친근한 내용부터 시작해서 뒤로 가면 뉴스가 살짝 길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해석이 나와있고, 뉴스 내용을 제대로 이해를 했는지 문제와 자기 생각을 적을 수 있는 칸도 나오고
새로운 단어도 익힐 수 있게 단어정리노트고 있답니다.
책 한 권도 아니고 짧은 기사로도 이렇게 많은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첫째 영어학원에서 방학만 되면 책을 읽고 정리하는 걸 방학 숙제로 주는데요.
이번에 나는야 초등 뉴스 왕 영어 편을 읽으면서 숙제를 하기도 했답니다.
자기도 배운 게 나오고 재밌는 기사, 익숙한 내용이다 보니 알아서 스스로 읽어서 살짝 놀랬답니다.
무조건 책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뉴스 기사로도 문해력, 이해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하니 종종 인터넷 기사 등도 보여주면서 읽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