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숲으로 놀러 올래? 와우! WOW!
맥 판 하크동크 지음, 한도인 옮김 / 알라딘북스 / 202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신비의 숲으로 놀러 올래?





#알라딘북스 에서 출판된 #와우wow #와글와글숲속친구들이야기 #신비의숲으로놀러올래 입니다.



와우 시리즈의 8번째 이야기로 현재 와우 시리즈는 총 8편까지 나와있어요.


와우 시리즈는 우주의 신비로움, 지구의 아름다움, 그리고 인간의 도전을 담은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지구에 사는 동물, 식물, 그리고 사람들이 만든 건축물까지 여러 이야기가 담겨있고


이번 편에서는 숲, 신비한 야생 숲에는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 어떠한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고 등을 보여준답니다.


크게 4가지로 주제로 분류가 되는데요.


햇빛을 이용해서 자라나는 식물, 숲에서는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동물들의 주거지, 그리고 계절마다의 숲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사실 아이가 읽기에는 처음 부분에는 살짝 지루함이 있지만, 신기함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약간 과학적인 면도 나오는 듯한 기분이어서 그런지 아이가 그렇게 흥미 있게 보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숲의 모습이 아니니 보면서 이게 뭐야라고 까지 물어보더라고요.


아무래도 깊고 야생의 숲 사진들이 나오다 보니 그렇게 느껴진 것 같아요.




가장 흥미가 많았던 부분이 바로  세 번째 부분


동물들이 나오다 보니 막 먼저 보려고 하더라고요.


자신이 아는 동물도 나오고 그리고 처음 보는 동물이 나오니 이게 무슨 동물이야?라고 물어도 보더라고요.


야생의 숲에는 우리가 아는 동물도, 그리고 알듯한 동물들이 살아가는데요.


동물원에 가면 볼 수 있는 곰도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곰마다 특성이 다르고 그 특성을 짧게 설명도 적혀있어요.


그리고 여러 동물들이 살아다가보니 약한 동물, 센 동물 약육강식이 존재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자신을 숨기기 위한 위장술을 하는 동물들도 나왔는데 저도 같이 보면 거 우와~했던 것 같아요,.



조용하기만 하고 그냥 새들이 살고 토끼나 사슴 정도만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딸에겐 좀 신선하게 다가온 도서였던 것 같아요.


사진도 아주 생생하게 잘 나와있어서 진짜 텔레비전을 통해 보는 듯한 느낌도 많이 받았고, 아이들의 상상력도 키울 수 있는 도서가 아닌가 싶어요.


전체적으로 아주 흥미롭게 재미있게 읽어보았어요.


(업체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