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설레고 3 - 공감 백배! MBTI 코믹 방울이TV 설레고 3
김래현 그림, 박세림 글, 방울이TV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감 백배 MBTI 코믹 설레고 3



#학산문화사 에서 나온 #공감백배MBTI코믹설레고 3번째 이야기입니다.


바로 방울이 TV에 방울이와 친구들이 나오는 만화도서입니다.


사실.. 실제 인물들보다 너무 귀엽게 캐릭터가 생겨서 처음에 못 알아봤다는...


딸이 엄마 이거 방울이잖아~


저기 적혀있네 이랬다는...


방울이 TV에 방울이 캐릭터 성격이 아니라서 더 낯선 기분이 들지만


이런 방울이와 친구들도 매력만점이네요!


#MBTI 한때 엄청 유행했고 지금도 핫하죠?


초등학생들도 다 알고 검사 다 해본 아이들


맨날 딸은 자기는 F고 엄마는 T라면서..


제가 T가 맞긴 하지만,.딸이 F 같지도 않은데... ㅋㅋㅋ]


암튼 만화 속에서 성격별 캐릭터들을 알 수 있는 모습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MBTI의 전체적인 것들도 나오고요


사실 저는 이런 거에 그렇게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읽다 보니 소라의 I 성격형,..


좀 비슷하기도 하네요.


특히 어릴 적엔 정말 그러한 성격이었는데 크면서 바뀌기도 하는 것 같아요.


친구의 성격을 몰랐다면 이걸 읽으면서 아 이런 유형의 성격이라서 저런 행동을 했구나~이런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사과하는 유형에 따른 장면이 나왔는데


저 사람은 성격이 이상해서 저렇게 하나? 가 아니었다는 점~


그 점이 참 신기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