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페인에 살아요 지구별 친구들 2
한은자.하나.조희 지음 / 내일도맑음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스페인에 살아요



#나는스페인에살아요 #내일도맑음



지구별 이야기 시리즈로 여러 나라를 짧게 소개해 주는 도서입니다.


일반 줄글이라 긴보다는 등장인물이 나와서 아이들이 소개를 해주는 듯한 그런 형식입니다.


지난 1편에서는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이 나왔고


이번 2편에는 #스페인 이 나왔습니다.


벌써 3편도 나온 걸로 알고 있어요!


아무튼 짧은 페이지만, 포인트만 잡아주기 때문에 이 정도만 알아도 아 스페인은 이런 나라야~


이런 문화와 생각을 가지고 있어~라는 걸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스페인 편을 보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이 많아요.


바로 첫 번째가 새 학기 시작일


우리는 보통 봄에 개학을 합니다. 근처 나라 일본도 그렇고요,


그런데 스페인은 9월에 한다고 하네요.


기억이 안 나는 데 다른 나라도 이쯤에 하는 나라가 있었는데, 스페인도 그중 한나라였네요~


그리고 점심시간이 아주 길다는 점


저희는 보통 메인 하면 저녁을 이야기해서


점심은 간단하게 먹고 저녁을 거하게 먹자는 표현도 많이 하는데 


스페인은 저녁보다는 점심을 중점으로 두고 학교 급식도 점심을 중하게 여긴 하고 하네요.


그래서 코스요리가 나오기도 하고 기본 점심시간이 2시간이라고 합니다.


좀 신기했어요~


그거 말고도 아주 유명한 성당 등, 화가가 나오고~


읽어보면 스페인에 대해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