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 위인 2 : 근현대편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2
이건홍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2(근현대편)



#유앤북 에서 나온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어린이한국위인2 편으로 #근현대 편입니다.


근현대라 하면, 일제강점기를 시작으로 해방을 하고 현재에 이르는 시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일제강점기를 배우는 역사, 국사에서 자주 등장하던 위인들이 많이 등장하죠.


하지만, 저도 나라를 위해 목숨도 바쳤던 위인들, 


일제강점기를 특히 중요하고 다들 잘 알기에 많은 위인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제가 모르는 위인들도 많아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나라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셨고, 목숨을 잃는 것에 두려워하지 않았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오늘 뉴스에 보니 전쟁이 났더라고요.


이스라엘과 이란. 이 뉴스를 접하면서 아 물가 오르겠네 이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는데, 


일제강점기에는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도 아니고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에서 전쟁. 쟁탈 등을 겪은 위인들이 정말 더 대단하다고 느껴졌답니다.



 


이번 편의 구성은 위인들이 한 명 한 명 나오면서 빵빵 이들의 인물들이 위인들을 이야기하면서 


그 당시 겪은, 중요한 일들을 만화 형식으로 한 번 더 보여줍니다.


두 장의 적은 페이지지만, 알차고 포인트만 알려주기에 이 위인인 이러한 사람이다!라는 걸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미니 퀴즈도 나온답니다.


구성은 이와 같습니다.,



사실, 삼일절 삼일운동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유관순 독립운동가


여자의 몸, 어린 나이에 정말 쉽지 않을 텐데, 다시 봐도 대단하고 벅찬 기분이 들더라고요,. 어린 나이였지만, 나라를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만세운동을 하였고 그로 인해 일본 형사에게 붙잡혀 고문을 당하다가 결국엔.. 순국한...


책 내용에서 고문을 받다가 방광까지 터졌다는 글에 너무 가슴이 아팠답니다.





또한 독립군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남자현 독립운동가


어머니의 신분이었지만, 남편을 잃고 이대로 있을 수 없다는 생각에 독립운동을 한 ..


정말 저는 이걸 읽으면서 작고, 어리고, 성별 구분 없이 정말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구나


이 같은 상황이 생기면 정말 무서울 것 같은데 어떻게 저럴 수 있었을까 정말 놀랍고 감격스러운 마음이었답니다.



 


이번 편은 정말 우와~놀라워~이런 일이 있었구나 신기하고 그런 마음보다는


가슴 아프고, 정말 대단하다.. 나도 저럴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까지 들지 않았나 했어요.



아직 4학년이라 역사에 대해서 배우진 않았어요/.


유치원 때부터 광복절, 삼일절 등 공휴일로 지정된 날들에 대해서 왜 공휴일이고 무슨 일인지 배웠지, 이렇게 많은 위인들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위인들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이렇게 책으로 읽고 배우고 잘 살고 있지 않나 다시 한 번 더 느끼게 한 독서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